우리가 문밖에 나가기만 하면 수많은 길들이 펼쳐져있습니다.
여행할 때 네비게이션을 펼치면 자동차 도로들이 거미줄같이 얽히고 설켜 있음을 볼수 있습니다. 하늘에는 비행기 길이 있고, 바다에는 뱃길, 육지에는 자동차 길이 있습니다.
또 우리 인생에도 길이 있습니다. 성공의 길이 있는가하면 실패의 길도 있습니다.
그런데 이렇게 수많은 길들 가운데 가장 중요한 길이 하나 있습니다.
그 길은 세상 명예, 이익, 권세의 길? 아닙니다. 우리 인생에 가장 중요한 길은 생명의 길입니다.
육신의 생명뿐만이 아니라 영원한 생명을 보장하는 영생의 길이 우리 인생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길입니다.
1. 죄 용서받는 길! 오직 한길뿐입니다.
오늘 본문 “천하인간에 구원을 얻을만한”..... 무슨 말입니까?
죄 용서 받는 길을 말합니다. 그렇습니다. 우리 인간이 구원받을 수 있는 길은 오직 예수 그리스도 밖에는 없습니다.
죄인이 다른 죄인을 사해 줄 수 있습니까? 없습니다. 절대로 불가능합니다.
교도소에 가면 죄수들이 감옥 안에 갇혀있습니다. 그런데 어느 한 죄수가 다른 죄수에게 당신은 죄가 없으니 자유의 몸입니다. 라고한다고 해서 그 사람이 자유의 몸이 되어 교도소담장 밖으로 나갈 수가 있는가?
불가능합니다. 왜 불가능한가?
죄수가 죄수를 사해 줄 수가 없기 때문입니다. 이것이 우리 인간의 실체이자 모습입니다.
공자도, 석가도, 성현군자도 다 죄인들입니다.
자기 자신도 죄인인데 하물며 다른 사람을 대신해서 죄를 사해 줄 수가 있는가? 한마디로 없습니다. 불가능합니다. 죄 용서 받는 길!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믿음의 길! 오직 한길입니다
2.구원받는 길!.. 오직 한 길 뿐입니다.
구원(소테리아, σωτηρία)‘소조’(σώζω)의 명사형으로 육체적인 구원을 뜻하기도 하지만(히11:7),
대부분은 죄에서의 구원을 의미하는데 사용되었습니다(마1:21, 막10:52, 눅1:77, 17:19).
초대교회에서 ‘소조’와 ‘소테리아’ 즉 ‘구원’은 복음의 기초이고 내용이며 목표였습니다.
베드로 사도는 말합니다. 다른 이로서는 구원을 얻을 수 없나니.......
“없나니”에 해당되는 헬라어 낱말은 ‘우크 에스틴’(ούκέστιν)입니다.
‘에스틴’(έστιν)‘그것이 있다’라는 뜻입니다. 그
런데 앞에 부정사 ‘우크’(ούκ)가 놓임으로 ‘불변하는 진리와 사실’ 보여줍니다.
이는 예수 그리스도 외에는 다른 어떤 사람, 이름, 다른 것으로는 구원을 받을 수 없다는 것은 영원불변의 진리인 것입니다.
예수님께서 직접 말씀하셨습니다.요14:6절 “내가 곧 길이요, 진리요, 생명이니”
그렇습니다. 구원의 길! 예수 그리스도를 통하여... 오직 한 길뿐입니다.
3. 생명 얻는 길! 오직 한 길 뿐입니다.
마태나 마가가 누가는 예수님을 객관적인 입장에서 보고 기록을 한 반면에,
사도요한은 그 예수님이 바로 하나님이시라는 관점에서 접근을 합니다. 그분이 바로 성자 하나님이시다.
천치창조이전 즉 태초부터 계신 분이시다. 또 하나님께서 천지를 창조하실 때 말씀으로 함께 하신 그 분이 육신의 옷을 입고 세상에 오셨는데 그 분이 바로 우리가 구주로 믿는 예수 그리스도이시라고 말합니다.
오늘 우리가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목적이 어디에 있습니까? 생명 얻기 위해서입니다. 우리 인간의 가장 궁극적인 삶의 목표와 목적은 영원한 생명을 소유하는데 있습니다(요20:31).
세상의 훌륭한 사람들의 깨달음과 교훈은 값진 진주, 다이아몬드 목걸이와도 같습니다.
그런데 그것을 병자의 목에 걸어준다고 해서 병자에게 효과가 나타나는가?
인간의 교훈, 깨달음, 가르침등이 이와 같습니다. 이런것들에는 생명이 없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예수 그리스도의 가르침은 좋은 교훈일 뿐만 아니라 영(靈)이며 생명(生命)입니다(고후5:17, 롬8: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