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9월 1일. 오직 한 길!.. 1984

최고관리자 0 2,135

266e212eb8eb302281aae5bd0f566b62_1448584                                                            제목:오직 한 길!.. 
                                                                성경:4: 12 
 

 우리가 문밖에 나가기만 하면 수많은 길들이 펼쳐져있습니다.

여행할 때 네비게이션을 펼치면 자동차 도로들이 거미줄같이 얽히고 설켜 있음을 볼수 있습니다. 하늘에는 비행기 길이 있고, 바다에는 뱃길, 육지에는 자동차 길이 있습니다.

  또 우리 인생에도 길이 있습니다. 성공의 길이 있는가하면 실패의 길도 있습니다.
그런데 이렇게 수많은 길들 가운데 가장 중요한 길이 하나 있습니다.
그 길은 세상 명예, 이익, 권세의 ? 아닙니다. 우리 인생에 가장 중요한 길은 생명의 길입니다.
육신의 생명뿐만이 아니라 영원한 생명을 보장하는 영생의 길이 우리 인생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길입니다.

                                                            

                                                                                                1. 죄 용서받는 길! 오직 한길뿐입니다.

 

  오늘 본문 천하인간에 구원을 얻을만한”..... 무슨 말입니까?
죄 용서 받는 길을 말합니다. 그렇습니다. 우리 인간이 구원받을 수 있는 길은 오직 예수 그리스도 밖에는 없습니다.

  죄인이 다른 죄인을 사해 줄 수 있습니까? 없습니다. 절대로 불가능합니다.
교도소에 가면 죄수들이 감옥 안에 갇혀있습니다. 그런데 어느 한 죄수가 다른 죄수에게 당신은 죄가 없으니 자유의 몸입니다. 라고한다고 해서 그 사람이 자유의 몸이 되어 교도소담장 밖으로 나갈 수가 있는가?
 불가능합니다.   왜 불가능한가?
죄수가 죄수를 사해 줄 수가 없기 때문입니다. 이것이 우리 인간의 실체이자 모습입니다.
공자도, 석가도, 성현군자도 다 죄인들입니다.
자기 자신도 죄인인데 하물며 다른 사람을 대신해서 죄를 사해 줄 수가 있는가? 한마디로 없습니다. 불가능합니다. 죄 용서 받는 길!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믿음의 길! 오직 한길입니다

                                                               

                                                                                                                               2.구원받는 길!.. 오직 한 길 뿐입니다.

  

  구원(소테리아, σωτηρία)소조’(σώζω)의 명사형으로 육체적인 구원을 뜻하기도 하지만(11:7),
 
대부분은 죄에서의 구원을 의미하는데 사용되었습니다(1:21, 10:52, 1:77, 17:19).
초대교회에서 소조소테리아구원은 복음의 기초이고 내용이며 목표였습니다.
 
 베드로 사도는 말합니다. 다른 이로서는 구원을 얻을 수 없나니.......

  “
없나니에 해당되는 헬라어 낱말은 우크 에스틴’(ούκ͹έστιν)입니다.
에스틴’(έστιν)그것이 있다라는 뜻입니다.
런데 앞에
부정사 우크’(ούκ)가 놓임으로 불변하는 진리와 사실 보여줍니다.

이는 예수 그리스도 외에는 다른 어떤 사람, 이름, 다른 것으로는 구원을 받을 수 없다는 것은 영원불변의 진리인 것입니다.
 예수님께서 직접 말씀하셨습니다.14:6내가 곧 길이요, 진리요, 생명이니” 
그렇습니다.       구원의 길!      예수 그리스도를 통하여...      오직 한 길뿐입니다.

                                                

​                                                                                            3. 생명 얻는 길! 오직 한 길 뿐입니다.

   

마태나 마가가 누가는 예수님을 객관적인 입장에서 보고 기록을 한 반면에,
 
사도요한은 그 예수님이 바로 하나님이시라는 관점에서 접근을 합니다. 그분이 바로 성자 하나님이시다.
천치창조이전 즉 태초부터 계신 분이시다. 또 하나님께서 천지를 창조하실 때 말씀으로 함께 하신 그 분이 육신의 옷을 입고 세상에 오셨는데 그 분이 바로 우리가 구주로 믿는 예수 그리스도이시라고 말합니다.

 오늘 우리가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목적이 어디에 있습니까
? 생명 얻기 위해서입니다. 우리 인간의 가장 궁극적인 삶의 목표와 목적은 영원한 생명을 소유하는데 있습니다(20:31).

 세상의 훌륭한 사람들의 깨달음과 교훈은 값진 진주
, 다이아몬드 목걸이와도 같습니다.
그런데 그것을 병자의 목에 걸어준다고 해서 병자에게 효과가 나타나는가?
 
인간의 교훈, 깨달음, 가르침등이  이와 같습니다. 이런것들에는 생명이 없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예수 그리스도의 가르침은 좋은 교훈일 뿐만 아니라 영()이며 생명(生命)입니다(고후5:17, 8:23).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