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5월 25일. 세 가지 명령

최고관리자 0 2,040

98d1572de1fff1e7b708e7f2182ff31d_1448615
                                                                                                      ​​제목: 세 가지 명령 

                                                          성경: 욘1:1 -2절
 

 요나서는 선지서 가운데 속해 있기는 하나 선지서라기보다는 오히려 역사서에 더 가까운 책입니다.
요나서는 몇 가지 특징을 지니고 있습니다.
➀독특한 성격을 지니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선지서들이 패역한 이스라엘에 대한 하나님의 심판을 예고하면서 회개를 촉구하는데 반해, 나훔서와 요나서는 이방민족인 니느웨 성읍에 대한 예언을 다루고 있습니다.

➁니느웨 성읍의 구원을 다루고 있습니다. 나훔서는 니느웨에 대한 심판과 멸망을 예고하는데 반해, 요나서는 회개를 촉구하고 또 회개한 니느웨에 대한 하나님의 구원을 다루고 있습니다.
➂요나서는 전 인류에 대한 하나님의 주권적 섭리 즉 모든 민족을 향한 하나님의 구원섭리를 보여줍니다. ➃특히 요나서의 중요부분!..., 요나가 물고기 뱃속에 사흘 동안 있다가 살아난 사건이야 말로 바로
인류구원의 구속사에 나타날 그리스도의 죽으심과 부활을 예고하는 중요한 사건이
됩니다.
요나의 이름의 뜻은 '비둘기‘입니다. 요나는 이사야, 미가. 세아, 아모스 등과 같이 B.C 8C에 활동하던 선지자입니다.
살던 곳-IS의 변경에 위치한 스불론 지파의성읍인 ‘가드헤벨’(왕하14:25)입니다. 기록연대-북 이스라엘 여로보암 2세의 통치시대(B.C782-753)이며, 기록자-아밋대의 아들 요나에의해서 기록이되었습니다.

                                                                              1. 일어나라

 

우리는 여기서 요나의 영적 상태를 사실을 살펴봐야 합니다. 지금 요나의 영적 상태는 별로 좋아 보이지 않습니다. 座, 行, 參에 座의 상태입니다.
지금 요나의 상태는 영적으로나, 지적으로나 의지적으로나 앉아있는 상태입니다
하나님의 말씀을 전파하는 충실한 전파자로서 서있는 단계에 있지를 못했습니다. 요나는 지금 자기자리에 안주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하나님께서는 하나님을 말씀을 전파하고 대언해야 할 대언자로서 요나에게 먼저
“너는 일어나라”라고 명령하신 줄로 믿으시기를 바랍니다.
 
하나님의 복음을 전하고 빛의 열매를 맺어야 할 하나님의 사람들은 무엇보다도 먼저
➀영적으로 일어나야 합니다.
➁지적으로도 새롭게 무장을 해야 합니다
. 그리고 사명 감당함에 있어서
➂의지적으로 뜨거운 마음을 회복해야 합니다.
그러기위해서 성령의 충만을 받아야 합니다. 성령의 도움을 힘입어야 합니다. 크고 작은 하나님의 일!...내가 죽어있으면 아무 일도 할 수가 없습니다.

                                                                           

                                                                     2. 가라

 사명자가 영적으로 높이 성장하고 지적으로 깊은 통찰력을 가지고 있고, 또 아무리 큰 사명을 부여받은 자라고 할지라도 그 모든 것을 실행으로 옮기지 않으면 아무 소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문 2절 “너는 일어나 저 큰 성읍 니느웨로 가서 그것을 쳐서 외치라” “쳐서 외치라”(우케라 알레이하, הילעֺארקו)‘부르다, ’소리내어 읽다. 라는 동사 카라(ארק)는 ‘어떤 특별한 응답을 유도해 내기위한 의도가 담겨있는 강렬한 부르짖음과 메시지의 선포’를 뜻합니다. 그러면 무엇을 외쳐야 합니까?
➀주님의 명하시는 바를 바르게 외치고 전달해야합니다.
➁듣든지 아니 듣든지 전해야 합니다. 그러기위해서
 
농부는 밭과 들로 가야 하고, 어부는 배를 몰로 바다로 나가야 합니다. 학생은 학교로 가야하고, 엔지니어들은 산업현장으로 가야 합니다. 하나님의 일을 맡은 자들도 이와 똑같습니다.
하나님의 명령에 순종하여 하나님이 명하시는 자리로 내가 가야 합니다. 
        
   

                                                                      3. 외치라

 하나님께서 요나를 부르신 이유가 무엇입니까? 앗수르의수도 니느웨에가서 하나님의말씀을 외치게 하시기 위함에서입니다.
2절-“너는 일어나 저 큰 성읍 니느웨로 가서
그것을 쳐서 외치라 그악독이 내 앞에 상달하였음이니라”
“악독이”(라아탐, םתער)-‘악하다’ ‘나쁘다’ 불경건한 모든행위와 악을 행하는자에게 내려지는 형벌까지 포함합니다. 요나에게 명령하신 하나님은 오늘 우리들에게도 똑같은 명령을 하십니다.
“너는 말씀을 전파하라 때를 얻든지 못 얻든지 항상 힘쓰라 범사에오래 참음과 가르침으로 경책하며 경계하며 권하라”(딤후4:2)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