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6월 8일. 성령의 충만을 받자

최고관리자 0 2,093

98d1572de1fff1e7b708e7f2182ff31d_1448615
                                                                      제목: 성령의 충만을 받자 
                                                            성경: 행2:1-4절

 

  교회력으로 오늘은 성령강림주일입니다. 
성령의 강림은 우리 교회사에 가장 큰 역사입니다. 초대교회가 오순절 날 성령 의 강림으로부터 시작이 되었습니다. 그러면 이 성령님이 사역을 언제 시작하셨는가?
오순절 날? -아닙니다. 하나님께서 천지를 창조 하실 때 함께 사역하셨습니다.
창1:1-2절 -“태초에 하나님이 ……하나님의 신은 수면 위에 운행하시니라”
‘태초에“(베레쉬트, תישארב)- 초자연적인 영원한 태초입니다.
“하나님”(엘로힘, אלהים)- 이건 우연 X. 태초부터 이루어질 모든 역사의 현장주체는 “하나님이시다”라는 사실을 선포하는 것입니다.
“하나님의 신”(루아흐 엘로힘, סיתלא׌הוד)-바람(:1), 숨(욥9:18)을 가리키기도 하지만, 여기서는 하나님의 제 삼위 되시는 “성령님”을 가리킵니다.
‘운행하시니라“(메라헤페트, תפחרמ)-이는 어미새가 새 생명의 탄생을 열망하며 소중하게 감싸고 있는 상태를 의미합니다. 그렇습니다. 성령의 역사는 오순절날 처음 시작이 아닙니다.
천지창조 시 부터 하나님과 함께 사역하셨습니다. 이 사실을 믿으시기 바랍니다.

                        

                                                   1.우리가 살아가고 있는 이 시대는 은혜의 시대입니다.

구약시대를 -‘성부시대’라고 부릅니다.
 
예수님 초림하셨을 때를 -‘성자시대’라 말하고,
사도행전 즉 성령 강림하신 후부터 -‘성령시대’ 즉 ‘은혜시대’라고 말합니다.
  성령님께서 예수님이 십자가 위에서 완성해 놓으신 속죄은총을 세상 모든 믿는 자들에게 공급해주시는 시대가 바로 저와 여러분들이 삶을 살아가고 있는 은혜의 시대입니다.
 
그리스도교 역사를 보면 시대마다 쟁점들이 있었습니다. 
초대교회-그리스도론이 쟁점
이 되었고, 교부시대 -신론, 즉 삼위일체론이 신학의 쟁점이었습니다., A.D. 325년 니케아 회의에서 삼위일체론을 성경의 진리로 결정지었습니다. 왜냐하면 아리우스(Arius)같은 사람은 예수님의 신성을 부인하고, 성령을 하나님이 아니라고 주장했기 때문입니다.
종교개혁 시대 -구원론이 신학의 쟁점
이었습니다

  그러다가 구원은 오직 믿음에 의해서만 받는다는 진리를 밝혔습니다.
현 시대에서는 -성령론과 종말론이 문제가 되고 있습니다. 바울은 말합니다.
롬12:2절 -“너희는 이 세대를 본받지 말고 오직 마음을 새롭게 함으로 변화를 받아 하나님의 선하시고 기뻐하시고 온전하신 뜻이 무엇인지 분별하도록 하라” 
 

                                                      

                                                    2.성령의 충만을 받아야 합니다.

  성령의 충만은 순간순간 받아야 합니다.
먼저 성령이 우리 안에 임재하셔서 역사하시는 과정을 바르게 알아야 합니다.
➀성령의 나타나심
IS백성들 출애굽 時-모세의 나타남과 같습니다. 마5:3절의 ‘심령이 가난해진 상태일 때 성령이 우리 마음에 나타나십니다. 그때 사람은 사업도 실패하고, 건강도 안 좋을 때, 성령께서 우리 마음에 나타나셔서 너 예수님 믿지 않을 래?”...이런 마음을 주십니다.
➁성령의 이끌어 가심
성령께서 맨 처음에 우리 마음의 가장자리에 들어오십니다. 그 순간부터 성령님께서 하시는 일이 무엇인줄 아십니까? “나를 만들어 가시는 일을 하십니다”  예수님의 성품으로 나를 만드는 작업에 들어가십니다. 즉 사랑, 온유, 인내, 겸손한 인격과 마음과 행실이 정결해진 사람으로 나를 다듬고 새롭게 만들어 가십니다.
 
이것이 성령의 주된 사역이십니다. 그러므로 성령의 충만을 받으면 내 인격, 마음, 행실이 그만큼 예수님을 닮아가게 되는 로 믿으시기 바랍니다. 

                            

                                                   3. 성령의 충만을 받는 비결입니다.

➀간절히 사모해야 받을 수 있습니다(행1:13-14절).
시107:9절-“그가
사모하는 영혼에게 만족을 주시며 주린 영혼에게 좋은 것으로 채워주심이로다”
➁성령을 받으려면 회개해야 합니다.
성령은 거룩하신 영(Holy Spirit, 聖靈)이십니다. 깨끗한 영이십니다. 정결하십니다.

그러므로 우리가 성령의 충만을 받으려면 세탁소에 가서 찌든때와 얼룩물든 것을 다 빼내듯이 먼저 더러운 내 심령을 깨끗하게 크리닝(cleaning)해야 하듯이 죄의 찌든 때를 벗겨내야 합니다. 회개입니다.

지은 죄 때문에 애통해 하며 회개해야 합니다. 성령은 죄를 참회하는 심령에 임하십니다

 말씀을 정리합니다.
지금 우리가 삶을 살아가고 있는 이 시대는 은혜의 시대입니다.  

구원의 시대입니다. 성령의 충만함을 받아야 시대입니다. 성령의 충만함을 받기 위해서 간절한 기도가 있어야 합니다. 기도의 줄을 붙잡아야 합니다. 기도의 줄은 성령 받는 줄입니다. 기도의 줄을 붙잡지 못하면 성령을 받을 수 없습니다.

 기도에 힘써야 받습니다.
렘29:12-13절 -“너희가 내게 부르짖으며 내게 와서 기도하면 내가 너희들의 기도를 들을 것이요,
                   
너희가온 마음으로 나를 구하면 나를 찾을 것이요 나를 만나리라

마7:7절 -“구하라, 찾으라, 두드리라” 그리하면 구한대로 되리로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