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7월 13일. 네 종류의 사람들(창19장1-14절)

최고관리자 0 2,215

98d1572de1fff1e7b708e7f2182ff31d_1448616
                                                                                              제목:네 종류의 사람들 
                                                          성경: 창19:1 -14절
지금 우리가 삼을 살아가고 있는 이 지구는 5대양 6대주로 구분이 됩니다.
5대양 :태평양,  인도양,  대서양,  남극,  북극.
6대주 :아시아(
Asia), 유럽(Europe), 오세아니아(Oceania), 아프리카(Africa)
남아메리카(South America), 북아메리카(North America)
 
이 6대주에 거주하는 사람의 숫자가 2014년 4월 4일 오후 1시 15분 기준으로 72억 2400만 명이라는 집계가 나왔습니다.
 이 수많은 사람들 가운데는 좀도둑, 거짓말쟁이, 학자, 노동자, 농부, 어부등 별의별 사람들이 다 있을 것입니다. 이 수많은 사람들이 한데 어우러져 삶을 형성하고 살아가는 곳을 ‘사회’라고 부릅니다.
 이들을 좁혀서 분류하면 네 부류의 사람으로 나누어 볼 수가 있습니다.
그 롤 모델(roll model)이 소돔고모라성입니다.
  이 소돔고모라성애는 우리 사회의 표본이 되는 네 부류의 사람들이 살고 있었습니다.

                                     

                                                                      1.영적으로 깨어있는 롯과 같은 사람들

 

  롯은 여러 면에서 부족함이 많이 있었지만 그래도 영적으로 깨어 있었습니다.
하나님이 보내신 두 천사의 방문을 받았습니다.
롯은
천사들을 향하여 "내 주여!"라고 하며 자신을 종으로 칭한 롯의 말에서 우리는 그래도 영적으로 깨어있는 성도의 모습을 불 수 있게 됩니다.

 롯은 천사를 집으로 모셨습니다. 무교병을 구워 대접했습니다. 그날 롯은 두 천사로부터 일생일대에 가장 놀랍고 충격적인 말을 듣게 됩니다. 본문12절-13절입니다.
"그 사람들이 롯에게 이르되 이 외에 네게 속한 자가 또 있느냐 네 사위나 자녀나 성 중에 네게 속한 자들을 다 성 밖으로 이끌어 내라 그들에 대한 부르짖음이 여호와 앞에 크므로 여호와께서 이곳을 멸하시려고 우리를 보내셨나니 우리가 멸하리라"

                                                   

                                                          2.정욕충만한 타락한 삶을 사는 자들

 

원인 없는 결과는 없습니다. 인과응보(因果應報)라는 말이 있습니다.
세상의 크고 작은 모든 일들은 모두가 다 그 원인이 있습니다. 옳든 그르던 간에 모든 일의 근원이 있고 시작이 있기 마련입니다. 또 그 일의 과정도 있습니다.
 
오늘 본문에 보면 소돔 고모라성의 악을 행하는 행악자들은 멸망받아 마땅한 인생들입니다.
하나님의 심판이 바로 코앞에 즉 목전에 임했는데도 그걸 모릅니다. 그러면 소돔과 고모라성의 어떤 죄악이 극에 달했는가?
 
그것은 성적(性的)타락입니다.성경에 등장하는 성적타락을 살펴보면,  ➀간음(신22:22-29)  ➁매춘(신23:17)  ➂근친상간(레18:6-18)  동성애(롬1:26-27)  ➄짐승과 교합(獸姦, 신27:21)등이 있습니다.
  롯의 집에 찾아온 두 천사에 대하여 사람들은 주체할 수 없는 성적호기심을 느꼈습니다. 그들은 공개적이면서도 노골적으로 "그들과 상관하리라"라고 요구했습니다.
 여기서
상관(相觀)은변태적인 동성애를 일컫는 말입니다. 남색(AIDS)입니다. 가장 추잡한 동성연애입니다. 

                                

                                                        3.하나님 말씀을 농담으로 여기는 자들

 

롯의 두 사위로 신앙의 가정에 계보를 가진자들입니다. 아브라함의 조카딸과 결혼을 약속받은 정혼(定婚)자들이기 때문입니다(14절).
 
그러나 하나님께서 성을 멸하신다고 하는 경고의 말씀을 듣고도 농담으로 여길 정도로 무지한 자들이었습니다.
  보는 눈이 먼
영적소경이었습니다. 또 듣는 귀가 마비 된 귀머거리였습니다. 하나님의 심판의 경고를 듣지 못하는 자들을 가리켜서 선지자들은 이구동성(異口同聲)으로 "입을 막고 귀가 막힌 자"(미7:16)라고 책망했습니다.

                                    

                                                        4.세상 것에 마음을 빼앗기고 사는 자들

 

 아브라함의 조카며느리로 롯의 아내입니다. 두 천사들을 집안으로 모셔 들이고 음식을 대접한 여인입니다. 그리고 천사들로부터 이 죄악의 도성인 소돔 고모라성이 유황불로 심판받아 불탈 것이라는 천사의 경고를 직접 들었습니다.
 
천사의 말에 순종하여 나오기는 했지만(16)그 다음이 문제였습니다.

롯의 아내의 마음은 하나님이 버리신 것!, 다시 말해서 멸망 받을 수 밖에 없는 무의미한 소돔 고모라의 부귀영화를 동경하고 그것에 마음을 빼앗겼습니다.
 
무엇입니까? 하나님의 뜻과 정 반대의 길에 서있던 것입니다. 물욕과 소유욕에 지배를 받은 모습입니다. 결과는 멸망이었습니다. 소금기둥....   이러한 자들을 우리 신앙생활에 거울로 삼아야 합니다.

주님도 롯의 처를 우리 신앙생활에 거울(남의 일이나 지나간 일을 보아 본받거나 경계하다) 삼으라고 말씀하셨습니다. 눅17:32절“롯의 처를 생각하라”
주님의 이 말씀은 롯의 처가 당한 일을 거울삼아라. 라는 깊은 의미가 함축되어 있습니다. 다시 말씀드리면  노아의 때와 롯의 때와 같은 오늘 이 종말의 때에 ‘너희 살 수 있는 길을찾으라’ 라는 주님의 경고의 메시지입니다.

사랑하는 여러분!
생사의 갈림길에서 여러분들은 무엇을?.... 또 어떤 것을 붙잡으시겠습니까?  세상 재물입니까? 세상 뜬 구름 같은 명예입니까? 아니면 인생의 즐거움 쾌락입니까?.... 여러분들은 어떤 것을 바라보고 붙잡으시겠습니까?
 
생사의 갈림길에서.... 하나님의 심판 앞에서....
“롯의 처를 기억하라”는 주님의 이 말씀 안에 우리 인생의 해답이 있는 줄로 믿으시기를 주님의 이름으로 축복해드립니다.  롯의 처를 한마디로 요약하면 ‘세상에 미련을 두고 뒤를 돌아보는 불순종을 범하여 소금기둥이 된 여인입니다.
 
소돔 고모라성에서 몸은 나왔지만 마음은 나오지 못한 여인 입니다. 몸 따로, 마음 따로,,,, 생각 따로.... 행동따로.... 였습니다. 이러한 신앙인들이 오늘날  너무도 많이 있습니다.

몸은 교회에 나와 앉아있지만 마음은 예배후에 친구 만날 생각에 사로잡혀있고...
입술은 기도를 하고 있지만 마음은 이런 걱정, 저런 염려에 사로잡혀 있고....
주님을 따르겠다고 결심은 하지만 실제 삶에서는 주님을 십자가에 못을 박는 삶이 얼마나 많은지를 모릅니다.

다 롯의 처와 같은 자들입니다. 몸과 말과 생각과 행동이 다른 자들입니다.
이율배반적인 신앙의 모습을 가진 사람들입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