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목:하나님 말씀의 능력
성경:시편119:49 -50절
오늘 본문은 곤란 중에 소망이 되시고 위로가 되시는 하나님의 말씀을 소유한 자의 체험적인 신앙고백입니다. 극심한 어려움 가운데서도 하나님의 말씀을 소유한 자는 소망이 있고 생명이 있음을 노래하는 아름다운 신앙의 고백임과 동시에 하나님을 향한 시인의 믿음을 보게 해줍니다.
사람들은 어려움을 당하면 믿지 않는 자들은 무당이나 점장이를 찾아갑니다.
결국은 돈만 날리게 됩니다. 다 헛된 속임수이기 때문입니다. 그런데도 사람들은 알면서도 넘어갑니다. 왜냐하면 다급하기 때문입니다. 무엇엔간에 의지해서 위로를 받고자하는 마음이 앞서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이런 것들에서 위로를 받을 수가 없습니다.우리 삶과 마음과 영혼에 참 된 소망과 위로와 쉼과 평안을 주는가? 그것은 단연코 하나님 말씀밖에는 없습니다.
1.소망을 주는 능력입니다(49절)
하나님 말씀은 주를 믿는 모든 자들에게 위로와 소망과 힘이 됩니다. 49절에서 시인은 하나님께서 자신에게 하신 말씀, 즉 약속의 말씀을 기억해 달라고 간구합니다.“주의 종에게 하신 말씀을 기억하소서”...이 말의 의미는 그 말씀대로 행하여 주시기를 호소하는 간구의 내용입니다. 하나님은 언약에 신실하신 하나님이십니다. 그 하나님의 언약에 근거하여 소망을 가지고 담대하게 간구한 것입니다. 그렇습니다.
우리그리스도인들에게 가장 큰 힘과 용기와 희망은 우리 안에 소망(hope))이 있는 것입니다.
하나님 말씀은 우리들 모두에게 소망을 주는 능력이 있습니다. 낙심하고 지친 자에게 힘을 더해줍니다. 좌절하고 의기소침한 자에게 용기를 심어줍니다, 낙심한 자에게 소망을 주고 희망을 갖게 해줍니다.
2.고난을 위로해 주는 능력입니다(50절)
하나님의 말씀은 구원받은 성도들에게 소망과 위로가 되며 생명이 됩니다. 시인은 곤란한 중에 말씀으로 위로를 받았다고 고백을 합니다.곤란(베아니아, בעןיי)- 가난,고뇌를 뜻합니다
본문에서는 슬픔, 고통, 비참함의 의미로 사용이 되고 있습니다.하나님의 말씀대로 의롭게, 정직하게, 진실 되게 살아보려고 노력하는 믿음의 사람들은 세상으로부터 비난과 공격의 대상이 되기도합니다.왜 이러한 일들이 우리 삶에 일어나는가? 그 일의 발생원인이 무엇인가?
그것은 두 가지 사실 때문에 그렇습니다.
➀우리 삶속에서 일어나는 모든 일들의 환경배후에는 마귀가 있기 때문입니다. 마귀의 참소, 마귀의 공격, 마귀의 유혹....등 크고 작은 모든 일의 배후에서 마귀가 역사를 합니다.
➁우리 육신의 정욕이 문제입니다.하나님 말씀에는 우리 믿는 자들을 고난 중에 위로해주시는 능력이 함께합니다. 우리가 무슨 어려운 일을 만났을 때, 기도하게 됩니다.
그 기도 중에 환상을 본다든지, 위로해 주시는 어떤 은혜를 받는다든지, 아니면 하나님의 말씀을 듣게 되면 얼마나 큰 힘이 되는지 모릅니다. 용기가 생깁니다. 힘이 넘칩니다. 그 어떤 어려움도 감사하면서 헤쳐 나갈 수 있는 영적파워가 생겨납니다. 왜그런가? 그것은 하나님 말씀안에 고난을 위로해주는 능력이 함께하기 때문입니다
3.나를 살리는 능력입니다(50절)
하나님 말씀은 믿는 성도들에게 소망과 위로와 용기와 생명이 됩니다.오늘 시인은 말합니다. 내가 곤란한 중에 주의 말씀으로 위로를 받고 주의 말씀이 자신을 살렸다고 그렇게 고백을 합니다.
하나님 말씀에는 능력이 있습니다. 죽을 영혼을 구원해 주고 새 생명을 부여해 주는 능력이 있습니다. 또 곤란한 중에 절망하거나, 좌절하지 않고 말씀으로 새 힘을 주고 용기를 주어 다시금 일어나게 만들어 줍니다.그러므로 구원받은 성도들은 하나님의 말씀을 붙들어야 합니다.말씀을 생활 화 해야 합니다. 주일날만 옆구리에 끼고 나오는 장식품이 되어서는 안 됩니다.
하나님 말씀 안에 우리 믿음의 뿌리를 굳게 내려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