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경: 행2:1-4절
우리 주님이 십자가 고난과 죽으심, 부활, 승천, 그리고 10일 후에 성령님께서 강림(내릴降, 임할臨)하셨습니다. 그런데 성령님께서 강림하실 때 그냥 오신 것이 아니라 가장 귀한 선물을 가지고 오셨습니다. 다이아몬드-아닙니다. 루비,사파이어-아닙니다
세상 모든 것을 다 주고도 바꿀 수 없는 가장 보배로운 선물입니다. 무엇입니까? 속죄은총, 사죄은총, 죄 사함의 은총을 갖고 강림하셨습니다. 누구의 것입니까?-예수 그리스도의 것입니다. 예수님께서 십자가위에서 이루어 놓으신 보혈의 은총입니다.
1.지금은 은혜의 시대입니다.
구약시대 -‘성부시대’라고 말합니다. 모든 일을 하나님이 계획, 진행, 성취하심, 예수님 오셨을 때 ‘성자시대’라고 부르고, 사도행전 즉 성령 강림하신 후부터 ‘성령시대’ 즉 ‘은혜시대’라고 말합니다. 지금 우리 시대 성령론과 종말론이 문제가 되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성령을 모르고 성령의 능력을 체험하지 않고는, 목회도 제대로 할 수 없고, 신앙생활도 바로 할 수가 없습니다. 왜 그런가 하면? 하나님의 일은 영적인 일입니다. 교회의 일도 영적인 일입니다 세상일은지식으로, 경험으로, 돈으로, 사람숫자(다수결 원칙)로 가능합니다. 그러나 하나님의 일은 전적으로 성령의 도우심이 없이는 불가능합니다.
2.성령의 삼 단계 역사입니다.
먼저 성령이 우리 안에 임재하셔서 역사하시는 과정을 바르게 알아야 합니다. 성령의 나타나심 입니다(신학적으로 성령의 내주(內住)).
IS백성들 출애굽 時 모세의 나타남과 같습니다. 마5:3절의 ‘심령이 가난해진 상태일 때 성령이 우리 마음에 나타나십니다. 사업도 실패하고, 건강도 안 좋고, 마음도 편안하지가 않고 여러 가지 문제로 마음이 가난해져있는 상태일 때, 성령께서 우리 마음에 나타나셔서 “너 예수님 믿지 않을 래?”...이런 마음을 주십니다. 성령의 이끌어 가심 입니다(성령의 充滿). 성령께서 맨 처음에 우리 마음의 가장자리에 들어오십니다. 들어오시는 그 순간부터 성령님께서 하시는 일이 무엇인줄 아십니까? 기도응답? 물론 주시지만 그 일이 주목적이 아닙니다.
물질 채워주시고, 건강 지켜주시고 그러나 이 역시 성령님의 주목적이 아닙니다. 그러면 성령께서 내 안에 들어오셔서 무슨 일을 하시는가?
답은 “나를 만들어 가시는 일을 하십니다”
3.성령의 충만을 받는 비결입니다.
간절히 사모해야 받을 수 있습니다. 시107:9절 -“ 그가 사모하는 영혼에게 만족을 주시며 주린 영혼에게 좋은 것으로 채워주심이로다”
우리는 성령의 충만 받기를 사모해야 합니다. 힘써 기도하고 간구해야 합니다.
사44:3절 - “나는 목마른 자에게 물을 주며 마른 땅에 시내가 흐르게하며 나의 영을 네 자손에게, 나의 복을 네 후손에게 부어주리니”
성령을 받으려면 회개해야 합니다. 성령은 거룩하신 영(Holy Spirit, 聖靈)이십니다. 깨끗한 영이십니다. 정결하십니다. 그
러므로 우리가 성령의 충만을 받으려면 세탁소에 가서 찌든때와 얼룩물든 것을 다 빼내듯이 먼저 더러운 내 심령을 깨끗하게 크리닝(cleaning)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