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복음의 능력
성경:롬1:16 -17절
우리 그리스도인들은 복음을 믿는 자들입니다. 그러면 복음이 무엇인가? 복음의 내용을 바르게 알아야 합니다.
무턱대고 믿습니다 ~ 할 수는 없는 것 아닙니까? 복음이 무엇인가? 복음은 한마디로 “예수그리스도에 관한 모든 것!...” 이렇게 정의할수 있습니다.
예수님의 성령잉태, 동정녀의 몸에서 나신 일, 그리고 공생애 3년속의 예수님의 행적, 십자가 지심과 고난과 죽으심, 부활하심, 승천하심, 그리고 다시 오심(재림)등 이 모든 내용들이 다 복음입니다.
복음의 내용 가운데 클라이막스가 예수님의 십자가 고난과 죽으심입니다.
1.죄 용서와 구원의 능력이 있습니다.
세상에는 많은 종교들이 있습니다. 기독교, 불교, 이슬람교등 세계 3대종교가 있고 고기에 잡다한 종교들이 수없이 많이 있습니다.
그런데 그 많은 종교들 가운데서 죄 문제 해결 즉 죄 용서와 죄 사함을 받을 수 있는 종교는 오직 기독교 밖에 없습니다. 왜 그런가?
여기에 엄청난 비밀이 담겨져 있습니다. 즉 예수그리스도의 십자가의 죽으심이 그 비밀의 핵심입니다.
예수그리스도의 복음에는 능력이 있습니다. 권능이 있습니다. 어떤 능력입니까? 모든 믿는 자에게 구원을 주시는 능력입니다. 그렇습니다. 바울은 나는 결단코 복음을 부끄러워하지 않는다. 왜냐하면 그것은 모든 믿는 자에게 구원을 주시는 하나님의 능력이 이 복음 안에 함께하기 때문이다,라고 말합니다 구원(소테리안)을 주시는 하나님의 능력(뒤나미스 가르 데우, δύναμιςγάρθεού)입니다.
2.하나님의 의가 나타난 능력입니다.
사람들은 그 누구를 불문하고 자신만의 속성을 가지고 세상을 살아갑니다. 속성의 사전적인 의미는? -‘사물의 특징이나 성질’.. 이렇게 되어있습니다. 하나님 속성은 두가지입니다. 하나님의 “사랑과 공의”입니다. 하나님의 사랑은 세상 모든 죄인들을 다 용서해주시고 구원하시기를 원하십니다. 그런데 하나님의 공의는 죄인들은 반드시 죽어야 합니다.하나님의 사랑은 죄인들을 용서해주시기를 원하고,
하나님의 공의는 죄인들은 반드시 그 죄악으로 인하여 죽임을 당해야 하고.... 서로 상치가 됩니다(서로相, 다를馳). 그런데 이러한 하나님의 공의와 사랑이 완성된 곳이 있습니다. 하나님 사랑과 공의가 서로 합치를 이룬 곳이 바로 예수그리스도의 십자가입니다.
3.믿음의 성장을 이루는 능력이 있습니다.
“복음에는 하나님의 의가 나타나서 믿음으로 믿음에 이르게 하나니”
“믿음에서 믿음에 이르게 하나니”(에크 피스테오스 에이스 피스틴‘ έκπίστεωςείςπίστιν) 믿음에서 ≫처음 믿을 때의 믿음입니다. 즉 초보적인 믿음을 의미합니다. 믿음으로 ≫구원이 완성된 믿음 즉 온전한 믿음입니다. 중요한 것은?≫내가 믿음으로 사는 만큼 내 믿음의 신앙이 성장한다는 사실입니다. 그러면 우리가 어떤 믿음으로 살아가야하는가?
바울사도의 말을 빌리면 “십자가의 도를 믿는 믿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