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9월 15일. 인생은 건축이다(마7:24-27절)

최고관리자 0 1,780

 12d22b1c31534e55602b04110e9acd65_1567903 

                                                                           제목: 인생은 건축이다 

                                                                           성경:7:24 -27

 

  사람들이 살고 있는 지구촌 곳곳에 수많은 건물들이 들어서있습니다. 우리가 사는 서울만해도 잠실에 높이는 555m, 지상123으로 건축된 세계에서 4번째로 높은 롯데월드타워가 서있습니다.집을 지을때는 기초를 튼튼히 해야 합니다. 기초가 약하면 아무리 좋은 수입산 원목, 대리석을 붙였다 하더라도 붕괴의 위험이 따르기 때문입니다.

우리 인생도 이와 똑 같습니다. 우리 인생을 건축하는데 있어서도 무엇보다도 그 기초가 튼튼해야 합니다.우리 인생의 기초는 공사판의 시멘트나 철근이나 모래 자갈이 아닙니다. 성경은 말하기를 우리 인생의 기초는 예수 그리스도다 라고 말씀합니다.

                                                            1.지혜로운 건축자입니다(24)

 

  24절에 보면 예수 그리스도께서 말씀을 듣고 행하는 자는 집을 반석 위에 짓는 지혜로운 자라도 말씀하십니다. 24절에서 중요한 단어가 듣고”(άκούει -아쿠에이)입니다. 듣고라는 단어는 단순히 듣기만 하는 행위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그들은 말씀의 뜻을 깨달아 바르게 이해하고 그 안에 있는 깊은 진리를 발견하는 것을 가리키는 말입니다. 또 하나 중요한 단어는 행하는”(ποιει-포이에이)입니다. 성도의 믿음은 반석위에 집을 짓는 지혜로운 사람과 동일시되고 있습니다. 듣고 행한는 것은 같은 뜻으로써 매우 중요한 개념입니다.

          

                                                            2.어리석은 건축자입니다(26)

   어리석은 자가 누굽니까? 소위 세상 말로 가방 끈이 짧은 사람입니까?

글자 그대로 IQ가 낮아서 좀 덜 떨어진 사람입니까? 아니면 남의 말을 잘 들어서 늘 손해를 보는 사람입니까? 세상에서는 이런 사람들을 가리켜서 아리석은 사람이라고 말을 합니다. 그러나 성경에서 말씀하시는 어리석은 사람(안드리 모로)? ‘어리석은이라는 뜻의 형용사 모로스(μωρός)70인역에서 나발의 번역어로 사용되었습니다.

14:1;53:1-‘어리석은자는 그 마음에 이르기를 하나님이없다 하는도다. 구약에서 어리석은(나발)이라는 단어는 하나님을 부인하고 하나님의 뜻에 반역하는자를 말합니다. 신약에서도 어리석은(모로스)이라는 단어는 인간의 우둔함이 아니라 하나님에 대한 반역을말합니다.

                                                            3.내가 건축해야 할 집입니다

  이세상의 삶을 살아가는 사람들은 모두가 다 집을 짓는 건축자들입니다

누구 집? 다른 사람집이 아니라 내가 들어가서 살 집입니다. 이 집은 20, 30년 후에 재 건축하는 집이 아닙니다. 한번 지으면 재 건축, 재 개발이 필요없는 영원한 집입니다. 그러면 어떻게 지어야 합니까? 잘 지어야 합니다. 견고하게, 튼튼하게, 완전하게 지어야 합니다. 그렇게 하기 위해서는 그 집의 기초가 튼튼해야 합니다. 예수그리스도를 믿는 믿음의 반석위에 기초를 세워야 합니다. 그 위에 순종의 파일을 깊히 박아야 합니다. 그런다음 기도의 기둥을 견고하게 세워야합니다.

그 위에 겸손과 온유, 자비, 양선, 오래 참음 등의 지붕을 덮어야합니다. 사랑실천과 구제와 봉사등으로 벽을 세워야 합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