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9월 29일. 네 짐을 내게 맡겨라(시55편 22절)

최고관리자 0 2,102

dcf17ae86700650980ae7f0c3e2d7183_1569114
                                                                          제목: 네 짐을 내게 맡겨라 

                                                                         성경:시편55:22

  

  할머니 한분이 게셨습니다. 할머니는 항상 머리에 무거운 짐 보따리를 이고 다녔습니다. 할머니를 만나는 사람들은 도대체 저 보따리에 무엇이 들어있을까? 궁금했습니다. 어느말 경찰관이 할머니에게 물었습니다.

할머니 그 보따리 속에 무엇이 들어있습니까? 할머니는 한 동안 경계의 빛을 보이다가 한 참후에 무겁게 입을 열였습니다. 이 보따리 속에는 내가 20년동안 모은 돈 633만원이 들어있지 도둑맞을까봐 외출을 할 때마다 이렇게 머리에 이고 다닌다오,... 할머니는 돈을 은행에 맡기는 방법을 몰랐던 것입니다.

                                                  1.죄의 짐을 맡겨야 합니다.

   사람은 그 누구를 막론하고 다 죄의 짐을 지고 삶을 살아갑니다.

죄악의 짐은 인생의 가장 큰 짐입니다. 세상의 재물로, 인간의 학문이나 과학으로, 노력이나 그 어떤 방법으로도 해결할 수 없는 인생의 최대 난제가 바로 죄의 짐 해결의 문제입니다. , 원죄, 유전죄, 죄악성의 근원은 마귀입니다. 마귀의 성질이 바로 우리 인간의 죄의 뿌리입니다. 마귀의 성질은 우리가 잘알고 있는 죄성이고, 마귀의 방법은 우리 육신의 본능인 정과 욕심을 부추켜서 온갖 죄를 범하게 만드는데 있습니다.

               

                                                                  2.마음의 짐을 맡겨야합니다.

   사람들은 그 마음 속에 각종 크고 작은 무거운 짐들을 안고 삶을 살아갑니다. 어떤 사람은 자식 문제가 평생 마음의 짐이 되기도 합니다.

어떤 자는 다른 사람들의 마음을 아프게 하고 상처를 준 일이 평생 마음의 짐으로 남기도 합니다. 이렇게 마음의 짐을 안고 일생을 살아가는 사람들에게 주님은 말씀하십니다. 11:28-“수고하고 무거운 짐 진 자들아 다 내게로 오라 내가 너희를 쉬게 하리라그러면 어떻게 해야 우리 인생! 우리 마음의 무거운 짐을 해결할 수 있는가? 그 비결은 내 힘으로, 내 노력으로, 내 지식이나 방법으로 할 수 없는 모든일들을 하나님께 맡겨드리면 됩니다. 오늘 본문 시55:22절에 네 짐을 여호와께 맡기라라고 말씀하셨기때문입니다. 베드로사도도 벧전5:7절에서 이렇게 권면을합니다. 너희 염려를 다 주께 맡기라 이는 그가 너희를 돌보심이라 하나님께 맡기면 하나님께서 돌보십니다. 모든 문제들을 하나님께서 책임져주십니다. 어떤방법으로 하나님께 맡겨야하는가? 믿음과 기도로맡겨야합니다.

                                                       3.인생 삶의 짐을 맡겨야합니다.

9  0세된 흑인 할머니가 장수에 대한 질문을 받았습니다. 할머니는 이렇게 답변을 했습니다. 나는 일할 때 열심히 일을 했지 그리고 근심되는 일이 있을 때는 하나님께 모든 것을 맡기고 잠을 자 버렸어요. 이것이 내가 장수하는 비결이지요,라고 대답을 했습니다. 그렇습니다. 하나님의 돌보아주심에 대한 절대적인 신뢰는 모든 근심에 대한 가장 믿을 만한 치료약입니다. 이사야12:2절에는 보라 하나님은 나의 구원이시라 내가 신뢰하고 두려움이 없으리니 주 여호와는 나의 힘이시며 나의 노래시며 나의 구원이심이라지혜자는 잠16: 3절에서 말합니다.   너의 행사를 여호와께 맡기라 그리하면 네가 경영하는 것이 이루어지리라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