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멀리 바라보자
성경:창12:1 -4절
사람은 3가지(EA)의 눈이 있습니다.
❶육안입니다. ❷심안입니다. ❸영안입니다.
➀육안(肉眼)-식견없이 표면적인것만 바라보는 눈입니다(육신의 눈-날때부터 있음)
➁심안(心眼)-사물을 살펴 분별하는 능력의 눈입니다(마음의 눈임)
➂영안(靈眼)-신령한 것을 볼수 있는 눈입니다(영적인 눈임)
건강하게 지내다가 불의의 사고로 육안을 잃은 사람도 심안과 영안은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면 눈은 어떤 기능을 갖고있는가? 보는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사물을 분별하고 판단하고 옳고그름을 구분하게 됩니다.
1.신뢰하는 믿음이 있어야 합니다.
세상을 살아가는 많은 사람들은 멀리 바라보는 눈이 거의 없습니다.
그저 눈 앞에, 코 밑에 보이는 것들을 주목하는 경향이 많습니다. 한 순간의 이익 즉 눈앞에 보이는 이익에 눈이 멀기도 합니다 -결과는 부정한 방법을 치부하고, 법을 어기면서까지 눈 앞의 욕심을 채웁니다.
이러한 일은 권력자들, 부자들 즉 힘있는 자들이 잘 사용합니다. TV에 나오고 신문이나 유투브와 모든 미디어를 장식하는 사람들이 다 이런 근시의 눈을 갖고 있는 사람들입니다. 우리 신앙인들은 멀리 바라보는 원시(遠視)의 눈을 가져야 합니다. 멀리 바라보는 눈은 믿음의 눈입니다. 믿음이 없이는 하나님의 말씀이 내게 믿음으로 작용하질 않습니다. 아무리 큰축복의 말씀일지라도 하나님에 대한 믿음이없이는 불가능합니다
2.순종하는 행함이 있어야 합니다.
멀리 바라보는 눈은 순종하는 마음이 없이는 불가능 합니다.
아브라함의 신앙가운데서 빼놓을 수없는 것 한가지가 바로 순종입니다. 정들었던 고향 땅 갈대아 우르를 떠날 때에도, 이삭을 하나님께 제물로 올려 드릴 때에도 아브람의 신앙은 오직 한 가지, 순종이었습니다. 사랑하는 여러분? 순종없는 축복은 없습니다. 하나님의 크고 작은 모든 응답과 복은 순종이라는 과정을 통해서 주어지는 줄로 믿으시기를 바랍니다. 하나님의 은혜 주심도, 물질의 복 주심도, 육신의 건강 주심도, 이 모든 것들이 다 하나님 말씀에 순종하는 자에게 주시는 하나님의 선물이십니다. 아브라함의 노년, 100세에 얻은 아들 이삭도 하나님 말씀에 순종한 축복의 선물입니다.
3.인내하는 마음이 있어야 합니다.
사람이 무슨일을 하던지간에 조급해하면 실수하기가 쉽습니다.
멀리 앞을 내다봐야 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인내를 필요로 합니다. 세상의 모든 일... 인내없이는 이룰 수도, 또 성취할 수도 없습니다. 세상일이든지 하나님의 일이든지간에 조급해하면 이루어낼수가없습니다
약1:12-13절 -"시험을 참는 자는 복이 있도다 이것에 옳다 인정하심을 받은 후에 주께서 자기를 사랑하는 자들에게 약속하신 생명의 면류관을 얻을 것임이니라" 멀리 바라보는 신앙을 가지고 살아가는 사람은 자질구레한 일들에 얽매여 살지를 않습니다. 히11장에 나오는 믿음의 선진들은 모두 다 멀리 바라보는 삶을 사신 분들입니다.
그분들의 삶의 특징은 현실의 문제보다 장차 들어가게 될 하나님의 나라를 바라보고 살았다는데 그 특징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