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평생에 힘쓸 일
성경:시116:1 -2절
그리스도인은 예수그리스도를 영접한 하나님의 자녀입니다.
그러면 무엇을 보고 하나님의 자녀인 것을 알수 있는가?외모-아닙니다. 성경지식 -아닙니다. 교회출석 하는 것- 아닙니다. 그 사람이 하나님의 자녀인가? 아닌가를 알수 있는 방법은? -기도함에 있습니다.
하나님 자녀된 자들의 삶의 특징은? -기도하는데 있습니다. 오늘 말씀은 “내가 평생에 힘쓸 일” 이라는 제목입니다.
1.기도하는 일입니다.
우리가 인생을 살아가면서 평생에 힘쓸 일은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건강을 유지하는 일, 정직하게 살아가는 일, 인격도야(사람人 격식格 질그릇陶 불릴冶)- 평생에 힘써야 할 일입니다. 뜻 -‘인격을 마치 질그릇을 굽고 쇠를 풀무질하듯 닦고 가다듬는 일’을 말합니다.
그런데 이런일들 보다 더 중요한 일이 있습니다. 무슨 일인가? -기도하는 일입니다. “그 귀를 내게 기울이셨으므로 내가 평생에 기도하리로다”
‘내가 평생에’(베야마이, בימי)-문자적으로 “나의 날들 동안”이라는 뜻입니다. 곧 ‘내가 살아있는 동안’이라는 의미로 하나님께서 생명을 허락하시는 날 동안에 기도할 것을 다짐하는 말입니다.
기도하는 일에는 방학이 없습니다. 휴가도 없습니다. 쉼이나 휴식 없습니다. 우리는 평생에 기도함으로 구원을 완성해 나가야 합니다.기도하는 일은 우리 평생에 가장 귀중하고 가장 필요하고 빼 놓을 수 없는 꼭 필요한 일입니다.
2.왜 기도해야 합니까?
구원받은 성도들이 기도해야 할 이유는? 주님 명령이기 때문입니다.
살전5:17절 -“쉬지말고 기도하라” 골4:2절 -“기도를 계속하고 기도에 감사함으로 깨어 있으라” 마14:38절-“시험에 들지 않게 깨어 있어 기도하라 마음에는 원이로되 육신이 약하도다”사람이 제 아무리 건강관리를 잘하고 이 시대의 몸짱! 스타라고 할지라도, 세계적인 인기를 한 몸에 다 받고 있는 인기인이라 할지라도, 그 사람의 호흡이 멎으면 그 도모가 당일에 다 사라지고 맙니다.
시146:4절"그 호흡이 끊어지면 흙으로 돌아가서 당일에 그 도모가 소멸하리로다"육신의 생명을 위해서 육신적인 호흡을 해야 합니다. 다른 하나는 영원한 생명을 위해서 영적인 호흡을 해야 합니다. 이 영적인 호흡을 어떻게 합니까? 그 비결이 바로 "기도함으로"입니다. 내가 왜 기도해야 합니까? 답은 내가 살기위해서입니다.
3.어떻게 기도해야 합니까?
기도할 때 가장 중요한 핵심적 요소가 믿음입니다.
믿음있는 곳에 하나님께서 함께 해주십니다. 예수님당시에도 보면 예수님이 계시는 곳에 수 많은 무리들이 몰렸습니다. 맹인들, 걷지 못하는 자들, 중풍병자들, 귀신들린 자들, 농인들등.... 수많은 병자들이 예수님 곁에 몰려왔습니다. 그런데 그 가운데서 문제를 해결받고 응답을 받은 사람들은 모두가 다 한가지 공통점을 갖고 있었습니다.
그 공통점이 무엇입니까? 배움? -아닙니다. 생활수준? -아닙니다.
인생 경험? -아닙니다. 단 한가지입니다. 무엇입니까? -예수 그리스도에 대한 믿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