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3월 1일. 야곱의 결단(창43장13-14)

최고관리자 0 1,821

fd55c65cc786302a6300520adc0b50b9_1582420

                                                        제목:야곱의 결단 

                                                        성경:43:13 -14

  주님의 평화가 여러분들과 함께하시기를 기원합니다.

한 사람이 태어나서 인생의 삶을 살아가다 보면 수많은 일들을 만나게됩니다. 쁠때도 있고, 슬플때도 있습니다. 편안할 때도 있고, 염려와 걱정과 근심에 빠질때도 있습니다.

그 가운데서 가장 중요한 순간은 어떤일을 결단할 때입니다.

                                                                                         1.야곱의 결단은 신앙의 결단입니다.

  야곱이 거주하던 가난안 땅에 흉년이 오래 지속되었습니다.

아들들을 애굽에 내려보내서 양식을 사다가 연명했습니다. 그런데 애굽의 총리가 다음에 올때는 당신들의 막내 동생을 데리고 오지않으면 양식을 팔지 않겠다라고 말합니다. 야곱은 내가 사랑하던 아들 요셉도 잃었는데 또 베냐민까지... 결국은 승낙을 합니다. 애지중지하는 아들 베냐민을 내어주는 야곱의결단은 한마디로 신앙의 결단이었습니다

본문14-‘내가 자식을 잃게되면 잃게 되리라이것은 야곱자신이 인간적으로 의지하고 기뻐하던 것을 온전히 포기하였음을 뜻하는것입니다. 다시 말씀드리면 야곱 자기자신이 아집적으로 붙잡고 의지하던 것들, 아끼는 것들, 이것만은 내게 꼭 있어야 한다고, 다 내어주고 포기해도 이것만은 안된다고 생각하는 것까지 아낌없이 내어주는 야곱의 결단은 참으로 위대한 신앙의 결단이라고 아니 할 수가 없습니다.

                                                                                       2.야곱의 결단은 포기하는 결단입니다.

  야곱은 요셉을 잃은 이후, 자신의 유일한 낙이요, 기쁨인 베냐민을 애굽에 보낸다는 것은 즉 자기자신이 가장 귀하게 여기는 것을 포기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사랑하는 여러분? 우리가 눈여겨 봐야 할 중요한 일이있습니다. 야곱이 포기하기 어려운 인간의 정과 욕심을 포기했을 때, 하나님의 놀라운 역사와 계획이 야곱의 집에 실현되었다는 사실입니다. 야곱의 포기하는 결단이 그 당시에는 슬픈 것 같았으나 결국에는 하나님의 놀라운 계획! 히브리민족의 구원을 이루는 발판이 되었던것입니다.

만약에 야곱이 베냐민을 포기하지 않았다면 계속되는 기근으로 인하여 베냐민은 물론하고 그 형제들을 모두 잃게 되었을 것입니다.

그러기에 야곱의 희생적 결단과 포기는 참으로 귀한 것이 아닐수 없습니다.

                                                                                              3.야곱의 결단은 용기 있는 결단입니다.

  우리가 세상일이거나 신앙의일이거나 무슨일을 결정함에 있어서 가장 필요한것은 용기입니다. 단은 용기입니다만약에 야곱이 베냐민을 내놓을 때 용기가 없어서 주저 주저하며 결단하지 못했다고 한다면 결과가 어떻게 되었겠습니까? 아마 IS민족은 이땅에서 찾아볼수가 없게 되었을것입니다.

대가 끊어지고 말았을 것입니다. 하나님은 우리가 용기를 가지고 결단하며 실천하기를 원하십니다 용기는 예수님의 성품입니다예수님께서는 하나님의 뜻을 이루어드리시고자 하는 결단과 용기로 십자가를 지셨습니다.   유다민족을 다 몰살하려는 계획을 세운 아말렉족속인 하만의 음모앞에서, 스더는 내가 죽으면 죽으리이다라는 결단과 용기를 가지고 아하수에로왕앞에 나갔을 때 자기 민족을 살리는 큰일을 이루었습니다.그렇습니다. 앙은 결단입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