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의롭다함을 얻은 결과
성경: 롬5:1 -2절
롬5장은 크게 두 부분으로 구분이 됩니다.
1-11절▶의롭다하심을 얻은 결과 우리가 누리게 될 축복에 대해서 가르쳐 주고,
12-21절▶아담과 그리스도를 비교하면서 죄인이 의롭다 하심을 얻게 되는 복음의 원리에 대해 가르쳐 주고 있습니다.
1.하나님과 화평을 누리게 됩니다(1절)
1절-“그러므로 우리가 믿음으로 의롭다 하심을 얻었은즉” “우리”(에코멘, έχομεν)▶사도바울을 포함한 그리스도를 믿는 모든 성도들입니다.
“믿음으로 의롭다 하심”(디카이오텐테스, Δικαιωθέντες)을 얻었다고 하였는데, 이 “믿음”은 십자가의 도를 믿는 믿음입니다. 즉 자신이 십자가에 달리신 예수님 안에서 죄에 대해서 죽었고, 부활하신 예수님 안에서 새롭게 태어난 사실을 믿는 믿음입니다. 그렇습니다. 화평을 누린다는 것은? -죄 문제가 해결됨에서 오는 평안입니다. 우리는 주님을 믿는 순간! 그 이전까지 범한 모든 죄를 용서받게됩니다 우리의 심령은 사죄의 확신을 통해서 평안을 얻게 됩니다. 그때 우리는 하나님과 화평을 누리게 됩니다.
하나님께서는 예수그리스도 안에서 이미 화평을 만들어 놓으셨습니다. 우리는 그리스도를 믿음으로만 화평을 받아 누리게 됩니다. 그것을 가리켜 일반적으로 “구원의 확신”이라고 표현합니다.
2.하나님의 영광에 참여하게 됩니다(2절)
롬3:23절 -“모든 사람이 죄를 범하였으매 하나님의 영광에 이르지 못하더니” 그렇습니다. 사람은 죄 때문에 하나님의 영광에 이르지 못합니다
그러나 예수그리스도의 대속의 은혜를 믿음으로 자신의 모든 죄 문제가 이미 해결되었음을 믿는 성도들은 하나님의 영광에 들어갈 수있습니다.
하나님의 영광을 바라고 소망하는 것! 역시 오직 믿음으로 되는것입니다. 하나님의 영광에 이른다는 말은 무슨 뜻인가?그것은 영원한 천국에 들어가서 영생복락을 누리는것을 가리켜말합니다
이것이 신앙생활의 궁극적 목표입니다. 오늘날 신앙생활을 하는 성도들의 가장 큰 문제점은? 입으로는 믿음으로 구원은 받았다라고 말하면서 실제 삶에서는 구원받은 믿음대로 살아가지 못하는 것이 가장 큰 문제점입니다. 구원받은 성도들은 믿음으로 구원 받은 그 시간부터 믿음으로만 살아야 합니다.
3. 천국은 믿음으로 사는 나라입니다.
하나님 나라 천국은 죄에 대해서는 죽은 사람으로 살아가고, 하나님을 향해서는 살아있는 사람으로 사는 곳입니다. 이 말씀은 천국은 하나님의 뜻대로만 사는 나라라는 말씀입니다.
그런데 성도가 구원받은후 저절로 하나님 뜻대로 살수 있는가? 답은-아닙니다. 믿음으로 구원은 받았지만 그렇다고해서 저절로 믿음대로 살아가지는 못합니다. 성도들은 생활환경 배후에서 역사하는 마귀들로부터 범죄하도록 수많은 시험과 환난과 유혹을 받습니다. 그 속에서 성도들은 나는 예수님 안에서 죄에 대하여 죽었다는 사실을 믿음을 가지고 범죄하지 않고 하나님의 뜻대로만 순종하며 사는 훈련을 받게 됩니다. 이런 훈련을 통해서 성도들은 하나님의 뜻을 온전히 순종하게 됩니다.이것이 믿음으로 사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