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주여! 이제 회복하소서
성경:하박국 3: 2절
우리 은혜교회의 2021년도 표어를 세 가지 면에서 “주여! 이제 회복 하소서”로 정했습니다.
첫째는 우리 대한민국의 회복, 둘째는 우리 한국교회의 회복, 세 번째는 우리 각 개인의 영성회복입니다.
이 세 가지를 이루어주시기를 바라는 간절한 마음에서 “주여! 이제 회복 하소서”라고 표어를 하나님 앞에서 정했습니다.
1.대한민국의 회복입니다
우리는 지난 한해에 수많은 일들을 겪으면서 지내왔습니다.
영국 콜린 딕셔너리(dictionary - 사전)회사가 2020년의 단어를 발표를 했는데 단어가 ‘Lock Down'(락 다운 -봉쇄)였습니다. 아무리 큰교회라도 2.5단계를 적용해서 20명이상은 모이지 마라, ‘Lock Down'(락 다운 -봉쇄)의 한 해였습니다.
2021년의 단어는 Re sil I ence(리 질리언스 -회복, 탄력)로 발표를 했습니다. 미국, 영국, 일본, 유럽연합등 36개국이 백신 접종을 시작했습니다. 그래서 2021년을 회복과 탄력을 나타내는 Re sil I ence(리 질리언스)의 해로 발표를 한 것으로 보입니다. 2017년6월10일, 낮12시 국회의사당 로텐더홀 취임식에서 오늘부터 저는 국민 모두의 대통령이 되겠습니다. 때로는 광화문광장에서 대 토론회를 열겠습니다. 특권과 반칙이 없는 세상을 만들겠습니다. 그런데 임기 1년을 남겨놓은 시점에서 어느 한 가지 약속도 지켜지지 않았습니다. 한마디로 공약(空約)입니다. 다 거짓이었습니다. 우리는 기도해야합니다. 하나님! 대한민국의 다 무너진 국방과 경제와 외교를 다시 새롭게 세워주옵소서. 정치인들이 정신을 차리게 해 주시옵소서.
주여! 이제 회복하여 주옵소서! 2021년 우리의 기도제목입니다.
2.한국교회의 회복입니다.
지금 우리는 영적기근의 시대에 살고 있습니다. 영적기근 가운데서 교회는 어떻게 흘러가고 있는가를 알아야 합니다.
이제 제도로서의 교회는 점점 사라질는지도 모릅니다. 우한폐렴이 그 시작입니다. 온라인 예배로 인하여 문을 닫는 교회가 많아졌다고 합니다. 그로 인하여 가나안(교회 ‘안나가’)성도가 급증했습니다. 이러한 일이 반복이 되면 기존의 교회들은 점점점점 사라지고 초대교회처럼 가정교회, 카타콤, 디아스포라의 교회형태로 바뀔른지도 모릅니다. 지금한국교회는 겔37장의 상태입니다. 심령은 메말라있고, 힘이없고 나약합니다. 이러한 심령 속에 여호와의 생기가 들어가야 합니다. 그래야 영적으로 육적으로 회복이 됩니다. 지금 우리 한국교회에 여호와의 생기가 들어가야 합니다,성령의 각성과 깨우침이 충만했던 초대교회로 돌아가야합니다 그래야 한국교회가 살아나고 회복이 됩니다. 그래서 2021년도 교회의 표어를 “주여 이제 회복하게 하소서”로 정했습니다.그리고 기도할 제목 두 번째는 “한국교회의 회복”입니다.
3.개인 영성의 회복입니다.
영성(spirituality)은? -“예수님을 닮는 것!...” 이것이 영성입니다.
예수그리스도를 믿고 구원받은 성도들은 그 순간부터 예수그리스도를 닮아가는 삶을 살아가야 합니다. 인격적으로, 외적으로, 내적으로, 내면의 깊은 것까지도.. 생각이나 행동이나 마음이나, 입술의 말이나 눈으로 바라보는 것까지도 예수그리스도를 닮아가는 삶을 살아가는 자들이 구원받은 성도의 삶이 되어야 합니다.
이렇게 살아갈 때 밖으로 드러나는 것이 빛입니다. 빛 된 삶입니다. 이 빛 된 행실, 빛 된 삶에는 향기가 납니다. 예수그리스도의 향기입니다. 영성은 성경 많이 안다고, 교회 안에서 목사 장로 권사 직분을 맡았다고 해서? 그런가하면 50년, 60년, 70년 오랜신앙생활을 했다고 해서 나타나는 것이 아닙니다.
영성은 내 자아중심적인 생각, 방법, 행동, 마음, 내면까지 철저하게 십자가에 못을 박고 주님 가신 길을 따라가려는 몸부림을 치는 삶을 살아가려고 힘쓸 때 나타나는 주님을 닮아가는 모습입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내 안을 비워가야 합니다. 내가 내 자아중심적인 사고방식을 내어버리는 만큼 내 안은 예수그리스도로 채워집니다.
오늘날 많은 기독교인들은 불신자들과 똑같은 삶을 살아갑니다. 모든 일들이 다 자기중심적입니다. 남보다 내가 먼저입니다. 다른 사람의 유익보다 내 자신의 유익이 먼저입니다. 이렇게 해서는 썩어질 육신의 냄새만 가중될 뿐입니다. 예수그리스도의 냄새, 향기를 풍길 수가 없습니다.
내 모든 소원 기도의 제목 ~ 예수님 닮기 원함이라 ~
2021년도 올 한해는 우리 은혜교회의 모든 성도들이 세 번째로 기도할 제목은 “주님 제 개인의 영성이 회복되게 하옵소서”가 될 수 있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