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에 머무르라 …

최고관리자 0 2,035

a3176ac3b451d5147cc643896fcd0d22_1448512
​​                                                                                                                 제목:여기에 머무르라
                                                                  성경
:1:4 -8

  우리가 삶을 살아가다보면 앞으로 달려갈 때도 있고, 또 잠시 쉴 때도 있기 마련입니다.
 
쉴 때란? 그냥 먹고 마시고 즐기며 푹 쉬는 것이 아니라, 다음 일을 위해서 준비하는 시간입니다. 즉 재충전의 시간을 의미합니다. 이러한 원리는 우리 신앙생활에서도 똑 같이 적용이 됩니다. 우리의 신앙은 항상 성령 충만한 것이 아닙니다. 때로는 무기력할 때도 있습니다. 또 때로는 영적으로 아무런 힘도 없고 만사가 다 귀찮게 느겨질 때도 있습니다. 그런가하면 은혜를 받았을 때는 좀 깨송 하여 힘이 생길 때도 있습니다. 오늘 본문의 배경을 보면, 예수님께서 십자가의 고난과 죽으심, 그리고 부활하시고 40일을 세상에 계시다가 승천하시기 직전에 감람산위에서 제자들에게 당부하신 말씀입니다.

                              

                                                                                               1.성령의 세례를 받기 위해서 머물러 있어야 합니다.

  그렇습니다. 예수님께서 제자들에게 예루살렘을 떠나지 말고 머물러 있으라라고 당부하신 말씀, 이면에는 성령으로 세례를 받을 준비를 하라는 말씀입니다.
 
우리는 여기서 성령의 역사하심에 대하여 바른 이해를 가져야 합니다. 사도행전(성령행전)에는 성령의 역사하심이 세 가지로 기록이 되어있습니다.
 
1)성령의 내주(2:38)    2)성령의 충만(2:4) 성령의 내주와 함께 동시에 성령의 충만을 경험한 것입니다(이천석P) 성령의 충만은마음에 충만한것입니다. 마음에 기쁨, 때로는 우울, 외로움, 슬픔.... 늘 충만한 것아닙니다

  ()에는 충만한 것이 없습니다. 영에는 합일(合一)이라고 표현을 합니다.

성령의 충만을 주시는 목적?담대하게 복음을 전하게 하시기 위해서 주십니다(4:31)

3)성령의 세례 1:512제자의 성령세례입니다.(4절의 말씀에 의거해서....)

 성령세례는 하나님의 생명이 영안에 내주 합일된 경험으로 성결의 은총, 완전성화, 기독자 완전, 거듭남, 중생, 득의(得儀)라고 말합니다.

                         

                                                            2.권능을 받기 위해서 머물러 있어야 합니다.

 

 오늘 본문에 보면 오직”(‘알라,-άλλά)로 가르침을 시작하시면서, 너희가 받을 것이다(렘프세스데, λήμψεσθε)를 문장의 초두(初頭)에 둡니다.
 
이는 무엇보다도 성령의 능력을 힘입는 것을 최우선됨을 강조하신 것입니다.
우리 성도들에게 이런 일들보다 가장 먼저 선행되어져야 할 일이있습니다. 그 일이 무엇인가?
 
하나님의 능력을 힘입는 일즉 성령의 권능을 받는 일입니다. 권능(‘뒤나민,δύναμιν)뒤나마이(δύναμαι, ...할수있다)에서 유래 된 뒤나미스”(δύναμις, 영적인 능력) 여성단수 목적격으로 인격을 가진 능력을 뜻합니다(4:14; 고전1:18).
 
 세상의 일은 내 지식, 경험, 수단과 방법, 학연, 지연, 혈연등을 이용해서 할 수 있습니다. 또 줄을 잘 서서?..도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하나님의 일은 인간의 수단 방법, 지식으로 안 됩니다. 할 수 없습니다. 오직 성령의 권능을 받아야 합니다.

                                  

                                                                    3.증인이 되기 위해서 머물러 있어야 합니다.

 본문 마지막 말씀 내 증인이 되리라” ‘카이 에세스데 무 마르튀레스’(καί έσεσθέ μου μάρτυρεζ)
번역하면 καί -그리고. έσεσθέ -너희가 될 것이다. μου -나의. μάρτυρεζ -증인들이 여기서 마르튀레스(증인들이)는 증인(마르튀스, μάρτυς)의 주격 남성 복수형입니다.
마르튀스(μάρτυς)는 -사실적 증언신앙 고백적 증인을 동시에 의미합니다.

 그렇습니다.  우리 그리스도인의 삶의 목적은
곧 그리스도의 증인이 되는 것이며           그리스도인의 삶을 이루는 것입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