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1월 24일. 참 된 헌신(獻身).(롬6장11-14절)

최고관리자 0 1,966

717e53933cd6e77730195948ff299ede_1610781
                                                                                                

                                                 제목: 참 된 헌신

           

                                                     성경:6:11-14

 

 신앙생활은 성도들의 헌신으로 이루어집니다. "헌신,(devotion 獻身)?

어떤 일이나 남을 위해 자신의 이해관계를 돌보지 아니하고 몸과 마음을 다해 힘쓰는 것입니다. 성도들은 누구를 위해 몸과 마음을 다하면서 힘써야합니까?

예수그리스도의 거룩한 희생을 본받아 헌신해야 합니다. 하나님의 교회를 위해서 헌신해야 합니다. 하나님의 교회의 거룩한 사명과 일과 사업을 위해서 헌신해야 합니다.

주님께서 피 흘려 죽으시기까지 사랑하신 죄인들, 성도들을 사랑하며 섬기기위해서 헌신해야 합니다. 성경에 계시된 하나님의 뜻과 말씀과 계명 순종을 위해서 헌신해야 합니다. 헌신을 잘하는 것이 신앙생활을 잘하는 것입니다.

                                                                               1.십자가의 도를 믿는 믿음입니다(11)

 

  바울은 롬6:1-11절에서 세례와 십자가의 도를 연관하여 증거하였습니다.

세례 받음으로 사람이 물에 잠기는 것은? - 곧 십자가에 달리신 예수님과 함께 자신이 죄에 대해 죽었음을 믿는 것이고

, 다시 물 밖으로 나오는 것은?  -옛 사람은 죽었고 새 사람이 되었다는 의미로 부활하신 예수님 안에서 새로운 피조물로 살았음을 믿는 것입니다이 십자가의 도를 믿으면 구원을 받습니다. 여기서 구원받는다는 것은? - 그리스도 안에서 이미 죄에 대해 함께 죽었으므로 죄 값인 죽음의 형벌인 하나님의 심판을 받지 아니하고 천국에 들어가게 되었다는 의미입니다.

중요한 것은?  - 구원받은 성도들은 십자가의 도를 믿는 믿음, 그 믿음 그대로 살아야 한다는 사실입니다. 오직 믿음으로 살아야 합니다.(1:27, 6:11).

           

                                                                           2.몸의 사욕을 순종하지 말아야 합니다.

 

  12- “그러므로 너희는 죄로 너희 죽을 몸에 왕 노릇하지 못하게 하여 몸의 사욕을 순종치 말고라고 하였습니다.

 성도들의 헌신의 두번째 원리는 죄가 죽을 몸에 왕 노릇하지 못하게 하는 것입니다. 여기에서 는 죄악성을 말합니다. 대부분의 범죄는 몸의 사욕을 순종함으로써 일어납니다.

몸의 사욕? - 육신을 위한 사사로운 욕심, 정욕적인 생각, 자기 중심적인 마음과 행실들, 계획, 의도... 등을 가리켜 말합니다.

몸의 사욕을 순종하면 하나님의 뜻을 조금도 순종할 수 없고 오히려 범죄에 빠지기 쉽습니다. 몸의 사욕은 성도로 하여금 범죄할 기회만 주어지면 죄악성의 지배를 받아 범죄하게 만드는 원인입니다. 성도들은 몸의 사욕을 순간순간 끊어 버려야 합니다. 순간순간 절제해야 합니다.

          

                                                                                        3.우리 몸을 의의 병기로 하나님께 드려야합니다.

 

 성도들의 참된 헌신, 세 번째의 원리는? -자신의 몸을 불의의 병기로 죄에게 드리지 않고 반대로 의의 병기로 하나님께 드리는 것입니다

 불의의 병기는 범죄하는 도구를 뜻합니다. 너희 지체를 불의의 병기로 죄에게 드리지 말라는 것은 우리 몸을 범죄하는 불의의 병기로 사용해서는 안 된다는 말씀입니다.

우리 몸은 범죄하는 도구가 아니라 반대로 하나님의 뜻을 이루는 도구가 되어야합니다. 의의 병기는 하나님의 뜻을 이루기 위한 도구입니다.

...너희 지체를 의의 병기로 하나님께 드리라.”는 말씀은 우리의 몸, 모든 것을 다 드려서 하나님의 뜻을 이루기 위해 헌신하라는 말씀입니다. 이렇게 하는 것이 참된 헌신입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