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경:롬8:1-2절
로마서를 연구할 때, 먼저 핵심내용을 바르게 알아야 합니다.
로마서는 이미 그리스도를 믿고 구원받은 성도들에게 보내는 서신이라는 점입니다 단순하게 이신칭의 교리 즉 믿기만 하면 구원이라는 피상적인 복음을 전하고자 함이 아니라 복음의 알맹이(핵심)를 증거하고자 하는 의도로 기록된 것입니다. 비유로 말씀드리면,(수박의 껍데기가 아니라 수박 속을 맛보게 해주는 것임).
바울은 자신의 경험에 근거하여 신령한 은사를 얻는 경험이 무엇인가를 자세히 증거하였습니다. 반드시 롬7장의 경험을 통과해서~ 롬8:1-2절의 경지에 도달해야 합니다.
1.익은 열매가 된 성도들입니다.
막4:26 -29절을 보면 씨 뿌리는 비유에서 싹이 났다는 것은 사람이 복음을 받아들이고 구원받은것을 의미합니다.
이때부터 신앙생활을 시작하게 되는 것입니다. 반대로 싹이나지 않는다면 그것은 구원받지 못한 것입니다. 이 비유에서 중요한 것은 씨를 뿌린 농부는 열매, 익은 열매를 원한다는 것입니다. 농부는 익은 열매를 추수하여 곳간에 넣습니다. 곳간은 거룩한 천국입니다. 처음 싹이 났을 때 - 낫을 대지 않습니다. 이삭이 나온 것 -낫으로 자르지 않습니다.반드시 익은 열매가 되었을 때 -추수합니다. 이것이 이 비유의 초점입니다. 이와같이 주님께서 죄인을 구원하여 익은열매를 만들어서 천국에 인도하십니다. 사랑하는 여러분! 우리 주님은 구원받은 성도들이 익은 열매가 되기를 원하십니다. 우리는 반드시 익어져야 합니다. 익는다는 것은 거룩해지는 것입니다. 왜냐하면 천국은 익은 열매를 추수하여 넣은 거룩한 곳간이기 때문입니다.
2.교회시대의 이긴자들이 된 성도들입니다
요14:6절에 보면, 예수님께서 이르시기를 “내가 곧 길이요 진리요 생명이니 나로 말미암지 않고는 아버지께로 올 자가 없느니라.”고 하셨습니다.
예수님 자신이 생명이라고 하셨으므로 생명나무는 예수님을 가리켜 말하고, 생명은 예수님의 생명을 의미합니다. 따라서 교회시대의 이긴자들에게 생명과를 주어 먹게 한다는 것은 예수님의 생명을 주신다는 뜻입니다. 그렇다면 생명을 준다는것이 무엇을 의미합니까? 예수님의 생명은 예수님의 영입니다. 곧 성령을 가리켜 말합니다. 생명과를 먹는다는 것은 곧 주님의 생명으로 거듭나는 경험을 가리켜 말합니다.그것은 성령께서 성도의 영 속에 내주합일 되는 경험입니다.
롬8:2절의 경험이 그것입니다. 생명의 성령의 법이 죄와 사망의 법에서 해방시키는 경험에 들어간 성도들만이 생명과를 먹은 것입니다.
3. 가장 큰 은사를 소유한 성도들입니다.
고전12장의 은사들이 사역과 관련된 은사들이라면, 더욱 큰 은사는 구원과 관련된 은사로 롬1:11절에 기록된 신령한 은사가 그것입니다
죄악성이 제거되고 하나님의 생명이 대신 영 속에 내주합일 되면 성도는 온전히 사랑을 실천할수 있습니다. 어떤 일을 하든, 어떤 은사로 일하든, 어떤 직분이나 사명을 감당하든 온전히 사랑으로 행합니다 . 사랑하는 여러분, 죄악성이 제거되고 생명으로 거듭난 성도를 가리켜 성경은 더욱 큰 은사를 받은 성도라고 말합니다
4.그 외의 다양한 표현들입니다.
성경은 신령한 은사를 경험한 성도들에 대해 다양하게 표현하고 있습니다.
➀벧후1:4절 -“이로써 보배롭고 지극히 큰 약속을 우리에게 주사 이 약속으로 말미암아 너희로 정욕을 인하여 세상에서 썩어질 것을 피하여 신의 성품에 참예하는 자가 되게 하려 하셨으니”라고 한 말씀대로 신의 성품에 참여한 성도가 신령한 은사를 경험한 성도입니다.
신의 성품 즉 하나님의 성품은 하나님의 영안에만 있습니다. 이는 마귀의 성질이 마귀의 영 안에 있는 것과 같습니다. 따라서 신의 성품에 참여한다는 것은 곧 하나님의 영 안에 거하는 것입니다. 주님께서“내가 너희 안에 너희가 내 안에 있으리라”고 하신 대로 신인합일 은총에 들어간 사람들이 신의 성품에 참예한 성도들입니다.
➁엡6:11절-“마귀의 궤계를 능히 대적하기 위하여 하나님의 전신갑주를 입으라.” 여기서 말하는 하나님의 전신갑주를 입는 실제경험을 하는 성도들이 신령한 은사를 경험한 성도들입니다. 죄악성이 뿌리 뽑히고 하나님의 생명이 영속에 내주합일 된 성도들에게는 생명의 능력이 온 영 속에 나타나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