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끝 없는 하나님사랑
성경:로마서8:31 -34절
롬8장은 신령한 은사를 얻은 경지에 들어간 성도들의 경험을 중심으로 기록한 말씀들입니다.
구원받은 성도들의 신앙생활의 핵심은?-하나님께서는 모든 성도들을 그리스도의 형상을 닮게 하시는데 있습니다.
그리스도의 형상을 닮는 것은? -그리스도처럼 거룩한 행실로 사는 성도가 되게 하신다는 뜻입니다.
그런데 문제는 성도들이 처음 주님을 영접하자마자 거룩한 성도 즉 그리스도의 형상을 닮게 하는 것이 아니라는 사실입니다.
1. 아무도 성도들을 대적하지 못합니다.
33-34절에 “누가 하나님의 택하신 자들을 송사하리요 의롭다 하신 이는 하나님이시니 누가 정죄하리요
아무도 그리스도의 형상을 온전히 닮은 성도들을 대적할 수 없습니다. 아무도 그들을 해롭게 할수 없습니다. 하나님께서 그들을 위하시기 때문입니다. 아무도 그들을 해롭게 할수 없다는 말씀의 뜻은? 신령한 은사를 얻은 성도들이 전혀 고난이나 어려움을 당하지 않 는 것이 아니라, 어려움이나 고난이 닥쳐온다고 해도 하나님께서 그들과 함께 하시므로 그들에게 아무런 해가 되지 않도록 보호하신다는 뜻입니다. 그러므로 어떠한 대적도 이들을 해할 수 없습니다. 오히려 성령 하나님의 도우심을 힘입어 모든 것이 합력하여 선을 이룰 것이므로 유익함을 얻게 됩니다(28절).
2.믿는 것과 행하는 것의 차이입니다.
우리 구원받은 성도들이 바르게 알아야 할 것은, 십자가의 도를 믿는 믿음의 지식을 갖고 있는 것과 그대로 행하며 거룩하게 사는 것과는 차이가 있다는 사실입니다.
우리는 내 자신이 십자가에서 죽었고 부활하신 주님 안에서 새 사람이 되었다는 사실을 믿고 알기는 아는데, 그 믿음 그대로 살지 않고 여전히 범죄가운데 살아가고 있다는 사실입니다.
범죄하면 사람은 당연히 정죄를 받습니다. ➀성도가 범죄하면 하나님께서 그를 정죄하십니다. ➁마귀도 가만히 있지않습니다. 마귀는 우리의 범죄한 행실에 대해 송사합니다. ➂또 주위에서 그의 범죄 한 행실을 본 사람들도 다 정죄할 것입니다. 반면에 우리가 실제로 조금도 정죄 받지 않을 정도로 거룩한 삶을 산다면 하나님도 마귀도 주위의 사람들도 그에게 정죄하거나 송사하지 못할 것입니다.
3. 모든 것을 은사로 주십니다.
32절- “자기 아들을 아끼지 아니하시고 우리 모든 사람을 위하여 내어주신 이가 어찌 그 아들과 함께 모든 것을 우리에게 은사로 주지 아니하시겠느뇨.”
여기서 말하는 “은사”는 하나님께서 은혜로 거저 주시는 모든 것입니다.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베푸시는 모든 혜택들입니다.
건강을 누리게 함도, 사업이 잘되게 하심도, 기도한 대로 응답을 주심도, 형통하고 여유 있는 생활을 하게 하심도 다 하나님의 은혜입니다.
고전12장에 기록된 각종 성령의 은사들도 거저 주시는 하나님의 선물입니다.그런데 이 은사들은 “아들”과 함께 주시는 것이라고 한 점을 주목해야 합니다.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주시고자 하는 것 중에 가장 큰 은사는 “아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