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애통하는 자의 복
성경: 마 5: 4절
오늘 말씀은 팔단 진복의 두 번 째 단계로
“애통하는 자는 복이 있나니 저희가 위로를 받을 것임이요“라는 말씀입니다. 이 말씀에 대하여 8복을 주장하시는 분들은 대 부분이 죄 때문에 회개하고 애통하는 것으로 해석을 합니다. 그러나 우리는 지금 팔단진복에 의거해서 진리를 해석해 나가기 때문에 하나님께서 연단하시고 영적으로 성장시키시는 그 하나님의 뜻을 따라서 이 진리를 해석해야 합니다.
1.먼저 애통한다는 것은?
우리를 연단하시기 위한 하나님의 뜻에 따라서 여러 가지 환란과 핍박을 당하는 가운데 순간순간 애통해 하고 부르짖어야 할 그런 경우가 생기는 것을 의미합니다.
아마 세상에 나는 이 환란과 핍박을 당하는 것이 행복하다라고 말할 사람은 단 한 사람도 없을 것입니다. 사람은 그 누구를 물론하고 어떤 크고 작은 어려움이 닥치면 그 것에서 빨리 벗어나고픈 것이 삶을 살아가는 모든 사람들의 마음일 것입니다.
우리 신앙생활도 이와 똑 같습니다. 신앙생활하면서 핍박을 당하고 환란을 만나고 병에 걸려 고생을 하고 사업이 부도가 나고...이런 일을 원하는 사람은 단 한사람도 없을 것입니다. 다 잘 되기를 바랍니다. 다 형통하기를 원합니다.
그래서 찬송도 ‘무슨 ~ 일을 만나든지 ~ 만사형통하리라 ~를 즐겨부릅니다.
이 모습이 오늘을 살아가는 현대 X-人들의 마음이자 심령상태인 줄로 믿습니다. 그런데 우리가 바르게 알아야 할 것은? 하나님은 이 두 번 째 단계에서 성도들이 환란과 핍박을 당하면서 연단을 받을 때, 그 어려움을 참고 견디기 어려워서 애통하는 그런 단계로 이끌어 가신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애통하는 자는 복이 있나니 저희가 위로를 받을 것임이요” 이렇게 말씀하신 것입니다.
2.천국은 익은 열매만 추수됩니다.
우리가 분명하게 알아야 할 일이 있는데 하나님 나라 천국은 반드시 익은열매가 되어야만 들어간다는 사실입니다. 그러면 어떠한 상태가 익은 열매가 된 모습인가? 간단하게 말씀드리면
▼
①정욕적인 생활 ②세상적인 생활 ③마귀적인 생활 또는 정욕적인 마음, 세상적인 마음, 마귀적인 마음... 이런 것들을 철저히 닦아내서 마음과 행실이 청결하게 된 상태를 곧 익은 열매라고 말하는 것입니다(마7:21; 막4:36-29)
3.애통하는 과정의 기간
“애통하는 자는 복이 있나니 저희가 위로를 받을 것임이요“ 이단계에서 성도가 취해야 할 기본 자세는
논산 훈련소 훈련병과 같은 마음의 자세를 지녀야 합니다.
↳①쾌락 즐기지 못함 ②영화관 술집, 노래방 못감 ③연애도 못함 ④세상적인 쾌락이나 즐거움등을 철저하게 멀리해야 합니다.
이와 같이 하나님의 허락하신 연단과정을 통과하는 성도들은 철저하게 훈련을 받으면 받을수록 오히려 영적으로는 빨리 성장할 수가 있습니다. 가장 좋은 신앙이 되는 것입니다.
실례) 썬다싱은 이 애통하는 단계를 약 9개월 정도 걸렸습니다. 프랜시스는 조금 더 많이 걸렸는데 약 1년 반 정도 걸렸습니다.빠른 사람은 2-3년에 끝날 수도 있고, 또 어떤 사람들은 4-5년, 7-8년, 혹은 10년이상 걸리는 성도들도 있습니다.
답은 갈5:24절에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