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경:살전5:16-18절
삶을 살아가는 사람들 모두는 각자 자신이 힘써 이루고자하는 일들이 있습니다
장사하는 사람들은- 물건을 팔아서 많은 이익을 남기는 일에 힘씁니다. 정치하는 사람들은 - 세상 권력을 잡는 일에 힘을 씁니다.
과학자들은 신기술을 연구하고 개발하여 네이처 紙에 싣는 일을 힘씁니다. 예수님의 믿음으로 구원받은 성도들은 어떤 일을 힘써야 하는가?
성도들이 항상 힘써 행해야 할일 세 가지는 기쁨과 기도와 감사입니다.
“항상 기뻐하고 쉬지 말고 기도하고 범사에 감사하라”는 이 강권은 모든 상황에 있어서 바울의 특징입니다.
1.기뻐하기를 힘써야 합니다(16)
바울은 항상 기뻐하라고 권면을 합니다. 이 일은 그리스도 예수님 안에서 성도들을 향하신 하나님의 뜻이라고 말합니다.
기쁨(Joy)!은 영어로는 환희, 만족의 뜻을 가지고 있으며, 우리 한글로는 즐거운 마음이나 느낌으로 되어있습니다. 우리가 세상의 삶을 살아가면서 항상 기뻐하는 일은 불가능합니다.
우리가 삶을 살아가는 세상은 죄악으로 물들어 있어서 기쁨보다는 슬픔, 평화보다는 전쟁, 일치보다는 다툼, 사랑보다는 시기와 질투와 미움, 하나 되기보다는 분쟁과 분열이 만연해 있습니다.
그렇습니다. 우리가 삶을 살아가는 세상에는 진정한 기쁨이 없습니다. 그러므로 구원받은 성도의 기쁨은 주안에서의 기쁨이 되어야합니다.
2.기도하는 일을 힘써야 합니다(17)
기도는 성도들의 영적 호흡과도 같습니다. 사람이 호흡을 하지 않으면 그 사람은 이 세상 사람이 아니라 저 세상 사람이 되고 맙니다.
마찬가지로 기도하지 않는 영혼은 죽을 수밖에 없습니다. 호흡, 숨 쉬는 것, ‘사람이 살아 있다’ 라는 증거입니다. 우리는 두 가지의 호흡을 해야합니다. 하나는 육신의 생명을 위해서 육신적인 호흡을 해야 합니다. 다른 하나는 영원한 생명을 위해서 영적인 호흡을 해야 합니다. 이 영적인 호흡을 어떻게 합니까? 그 비결이 바로 "기도함으로"입니다.
그래서 기도는 성도들의 영적 호흡이다 라고 말을 하는 것입니다. 반대로 뒤집어서 말하면 기도하지 않으면 죽을 수밖에 없다라는 뜻입니다.
하나님께서는 말씀과 계시로 성도들에게 말씀하십니다. 성도들은 말씀을 근거로 해서 기도를 통하여 하나님과 교통하는 것입니다.
3.감사하는 일을 힘써야 합니다(18)
항상 기뻐하고 쉬지 말고 기도하는 결과는 범사에 감사로 이어집니다. 범사란 모든 상황을 가리키는 낱말입니다.
과일나무의 실례를 들면, 성도의 믿음은 - 땅을 파고 씨앗을 심는 것, 말씀과 기도는 - 거름을 주고 영양분을 공급해 주는 일, 그리고 감사는 -
그 열매에 해당이 됩니다.
그렇습니다. 성도들이 항상 기뻐하고, 쉬지 않고 기도한 결과는?
범사에 하나님께 대한 감사로 이어집니다. 그러므로 감사는 성도들의 신앙생활의 최고의 열매라고 할 수 있습니다. 특히 고난 중의 감사. 역경중의 감사, 모든 것을 다 잃어버리고 실패하고 시험과 환란가운데의 감사는 그야 말로 아무나 못합니다. 욥의 고난 중의 감사입니다. 고난 중의 감사는 감사의 최고봉!.. 가장 아름다운 열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