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경: 겔47:1 -12절
본문말씀은 에스겔의 환상가운데 신비하면서도 영적인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스가랴 선지자가 예언한 슥14:8절⇨“그 날에 생수가 예루살렘에서 솟아나서 절반은 동해로, 절반은 서해로 흐를 것이라 여름에도 겨울에도 그러하리라”라는 말씀과
사도요한이 기록한 계22:1절⇨“또 저가 수정같이 맑은 생명수(生命水 )강을 내게 보이니 하나님과 어린양의 보좌로부터 나서. 길 가운데로 흐르더라. 강 좌우에 생명나무가 있어 열두가지 실과를 맺히되 달마다 그 실과를 맺히고 그 나무 잎사귀들은 만국을 소성하기 위하여 있더라”라는 말씀과 연결이 됩니다.
1.생명수 강의 발원지입니다(1절).
우리가 마시는 한강물의 발원지가 강원도 태백산에 있는 검룡소입니다. 태백산 920미터에 자리 잡고있습니다. 1년 365일 동안 물이 마르지 않는다는 검룡소가 한강물의 발원지입니다.
또 낙동강의 발원지는 황지연못이라고 합니다. 그렇습니다.모든 강과 하천, 바다에는 처음 시작이 된 발원지가 있습니다.
이와 같이 우리 믿음의 사람들이 장차 들어가서 영원토록 호흡하며 마시게 될, 생명수 강물도 그 처음 시작되는 발원지가 있습니다. 생명수 강의 발원지가 어딥니까? - 하나님 성전입니다.
생명수의 근원지는 하나님의 성전 즉 하나님이 앉아 계셔서 은혜를 베푸시는 시은좌(施恩佐)임을 알 수가 있습니다.
2.생명수 강물이 의미하는 것입니다(3~5)
하나님의 성소에서 흘러나오는 물은 생수의 물입니다.하나님 은혜의 물입니다. 그치지 않고 쉬지않고 영원토록 공급되는 물입니다.
하나님이 내려주시는 은혜의 물은 끊임없이 흐르고 또 흐릅니다. 시간이 가면 갈수록 점점 더 불어나게 됩니다. 이것은 우리 믿는 자들에게 희망입니다. 소망입니다. 기쁨입니다. 세상 모든 사람들의 즐거움입니다. 그 은혜의 물줄기가 어디서부터 시작이 되는가? 교회 강단에서부터 시작 됩니다. 그래서 어느 교회든지 그 교회 강단이 살아있어야 합니다.
강단에서 세상의 소리가 아닌 하나님의 빛 된 말씀이 선포되어져야 합니다. 생명력이 넘치는 생수와 같은 말씀들이 증거 되어야 합니다. 또 어둠이 아닌 하나님의 밝은 빛이 흘러 나와야 합니다.
3. 나타나는 생명의 역사입니다.
생명수가 흐르는 곳에는 변화가 나타납니다. 9절에 강물이 이르는 곳마다.
⓵번성하는 모든 생물이 살게 됩니다. ⓶고기가 심히 많게 됩니다. ⓷바닷물이 소성 합니다. (蘇醒-치료가 되어지다 라는의미로서 이러한 힘을 가진 강은 생명수 강밖에는 없습니다(계22:1)).
⓸강물이 흐르는 각처에 모든 것이 살게 됩니다. ⑤어부들은 강가에 그물을 치고 크고 많은 고기를 잡게 될 것입니다.⑥강 좌우의 각종나무에는 철마다 달마다 각종 실과를 맺게 됩니다.
⑦그 잎사귀는 귀한 약 재료로 사용이 됩니다. 이것이 생명수 강물이 흐르는 곳에 나타나는 변화의 역사입니다. 여기서 생명수는 예수그리스도의 생명을 의미합니다.
예수그리스도의 생명의 역사는 복음 안에 있습니다. 예수님의 복음이 임하는 곳에는 변화의 역사가 나타납니다. 기적의 역사가 나타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