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 10월 28일. 화평케하는 자의 복 …

최고관리자 0 1,938

8e44ce55d0d1d18de9fa2a32b6c11747_1448525
                                                                                                                    제목: 화평케 하는 자의 복 
                                                                     성경
: 마태복음 5: 9

 마5:9절을 직역하면,
화평을 만드는 자들은 복이있다. 왜냐하면 그들은 하나님의 아들이라 불려질 것이기 때문이다입니다. 여기서 화평케 하는 자”(에이레노포이오이, είρηνοποιοί)입니다. 평화를 뜻하는 에이레네(είρήνη) 만들다라는 의미의 동사 포이에오’(ποιέω)의 합성어입니다.

                                                          

                                                                                                                                                            1.이 단계에 들어간 성도들의 특징은?

1) 이스라엘 백성들의 실례
 사사통치 시대에 이방민족들의 침략을 받아가지고 아주 땅을 잃어버릴 위기를 여러 차례 직면하게 됩니다. 그때마다 하나님께서 사사를 보내셔서 이방민족의 침략을 쳐서 몰아내고 땅을 회복시켜주셨던 것처럼 화평케하는 자의 단계에서도 마귀의 침투를 받게 하신다는 사실입니다. 이 과정에 있는 성도들의 경험은 매우 민감합니다. 보통사람들이 생각할 때는 전혀 마귀의 침투를 받았는지 마음속에 어떤 정욕적인 것이 있었는지... 이러한 것들은 전혀 눈에 드러나지 않습니다. 지극히 작은 것 가지고도 굉장히 철저하게 참회하면서 마귀의 큰 공격을 받은 것처럼 민감하게 느끼게 되는 때입니다
                                           
 

                                                                                                                        ​2.화평케 하는 단계에서의 삶은
 화평케 하는 자의 단계에서도 항상 완벽한 경지!.. 다시 말해서 완덕에 도달하기 위해서 꾸준히 참회생활을 할 수 있도록 하나님께서 모든 환경과 우리의 심령을 인도해 가십니다.

 특히 이 화평케 하는 단계에서는 몸 안에 들어온 하나님의 생명에 의해서 감각적으로 언제나 하나님을 알 수 있게 됩니다. 또 그 하나님의 생명에 의해서 나타나는 내세의 능력을 맛볼 수 있는 단계라는 사실입니다(벧후1:4). 그리고 이마를 통해서 흘러 들어오시는 그 생명수의 폭주는 언제든지 감각적으로 알 수 있도록 하셔서 늘 하나님을 향하여 은밀한 골방기도로 인도해 가십니다. 이 단계에 들어간 성도들은 사람들과 같이 어울리고, 모임을 갖고 바쁘게 움직이는 일보다는 은밀하게 하나님과의 단 둘만의 시간을 갖기만을 사모합니다.

                                                            

                                                                                                                        3.성도들의 실례

십자가의 요한성인  너무 확실하게 구분을 합니다. 즉 의지적 합일단계와 기능적합일 단계로 확실하게 구분을 했습니다.
요한 웨슬레  웨슬레 신학에서는 죄 지을 가능성이 언제든지 있다라고 말합니다 왜 그런가? 육체의 연약함 때문에 그럴 수 있다 라고 말을 합니다.
다니엘  사자굴 속에 들어갈 때도 이 과정에서 있었던 일입니다.
엘리야  이세벨에게 쫓기면서 로뎀나무 밑에서 절망에 빠졌다가 호렙산에 들어가 큰 은혜를 받고 기름 붓는 종이 된 것도 이 과정입니다. 그러면서 환락산에 도달하게 됩니다.
요셉  보디발의 아내로부터의 유혹을 받아가지고 결국에는 애매하게 감옥에 들어가서 2년 동안을 옥고를 치뤘습니다. 그리고 나서 애굽의 총리대신으로 갑자기 높은 권세를 얻게 되는데 그 때가 곧 환락산을 통과하는 때라는 사실입니다.
베드로  감옥에 갇혔을 때가 의혹성, 천사를 통해서 구출 받은 때가 환락산을 통과할 때로 볼 수 있습니다.
야고보  순교를 당했는데 그 때가 바로 의혹성, 절망옥을 통과하는 과정이었습니다. 참고)순교 당함으로 환락산 경지까지는 땅에서 통과를 했다고 봐야할 것임. 그렇습니다.
화평케 하는자는 복이 있나니 저희가 하나님의 아들이라 일컬음을 받을것임이요
이것이 바로 마지막으로 의혹성, 절망옥을 통과하면서 어려움을 많이 겪었을지라도 즉 사람들이 무참히 짓밟고 마귀들도 역시 그렇게 무참하게 짓밟았지만, 하나님은 그 다음에 환락산에 도달하게 해 주신다는 사실입니다. 그 때 바로 하나님의 아들이라고 일컬음을 받을 수 있도록 높여주십니다

)감옥살이 하던 죄수인 요셉을 애굽나라의 총리대신으로 갑자기 높여주신 것럼 엄청나게 큰 변화를 이루어 주십니다.
다니엘도 사자굴속에 들어갔다 나와서 페르샤의 대표적인 총리가 되었습니다. 다니엘의 기도하는 일을 트집 잡아 모함에 빠뜨려 죽일려고 했던 자들 즉 시기하고 질투하던 자들이 다 죽임을 당하고 드디어 다니엘 시대가 시작하게 하신 것을 볼 때, 역시 하나님께서 하신 일이지 결코 사람으로서는 불가능한 일인 것입니다
하나님은 이렇게 해서 하나님의 아들이라 일컬음을 받게 하신다는 것입니다.
세상적으로 봐도  하나님의 아들이라 일컬음을 받게 되고,
마귀들이 볼 때는 더 말할 것도 없이 더 큰 능력과 권세를 가진 하나님의 사자 가 됩니다.
지식적으로도, 경험적으로도 큰 은총과 능력을 가졌기 때문에 깨달음도 더 풍성하게 됩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