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J.X의 미션( Missiom)
성경:요한1서3:4 -9절
미션을 다른 말로하면 ‘사명’입니다. 사명을 다른 말로 하면 내가 이루어야 할 일의 목적입니다.
세상의 모든 일들에는 다 목적이 있습니다. 교회도 목적이 있습니다. 우리 은혜교회는 구원받은 성도들이 연단을 받아 마음과 행실을 정결하게 하고 하나님의 생명에 들어가도록 인도해주는 것이 우리 은혜교회의 존재 목적입니다 이와 같이 우리 예수님도 이 땅에 오신 목적이 있으십니다. 이와 같이 우리 예수님도 이 땅에 오신 목적이 있으십니다.
1. 죄를 없이 하려고 오셨습니다(5절)
사도요한은 예수그리스도께서 육신을 입으시고 사람의 몸으로 세상에 오신 목적 가운데 가장 중요한 사실을 우리에게 설명을 합니다.
5절-“그가 우리 죄를 없이 하려고 나타내신바 된 것을 너희가 아나니 그에게는 죄가 없느니라” 예수님께서 세상에 오신 목적은 여러가지입니다.
그런데 그 많은 목적들을 하나로 압축을 하면 “죄 문제 해결”입니다. 그 이유는 단 한 가지 “죄” 때문입니다. 인간에게 들어온 마귀의 성질인 죄의 본성이 인간을 지배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우리 인간이 하나님 창조의 모습으로 되돌아가기 위해서는 우리 속에 있는 죄를 제거해아 합니다.
예수그리스도는 바로 그 일을 해주시려고 세상에 오신 것입니다. 본문5절입니다. “그가 우리 죄를 없이 하려고 나타내신바 된 것을 너희가 아나니 그에게는 죄가 없느니라”
2.마귀의 일을 멸하시려고 오셨습니다(8절).
본문8절-“죄를 짓는 자는 마귀에게 속하나니 마귀는 처음부터 범죄함이니라. 하나님의 아들이 나타나신 것은 마귀의 일을 멸하려 하심이니라”
마귀의 특성은? - 하나님을 대적하는 것입니다. 구원받은 성도들의 마음속에 불신을 심어주고 생각속에 의심을 넣어줍니다. 하나님의 뜻과 반대가 되는 육신의 정욕을 쫓아살아가도록 이끌어갑니다. 하나님보다 세상이 더 좋게 보입니다. 무엇입니까? 마귀가 파 놓은 함정입니다 여기서 수많은 구원받은 성도들이 넘어지고 실패를 합니다.
하나님을 떠나 마귀가 이끄는 세상의 정과 욕심을 쫓아갑니다.그러므로 우리는 마귀의 일을 멸하지 않으면 안 됩니다.
요8:44절에 보면 마귀의 속성이 나옵니다. “저가 거짓말 장이요 거짓의 아비가 되었음이니라”... 주님말씀입니다. 이러한 마귀의 일을 멸하는것이 주님이 세상에 오신 목적입니다.
3. 생명주시기 위해서 오셨습니다(9절)
“하나님께로서 난 자마다 죄를 짓지 아니하나니 이는 하나님의 씨가 그의 속에 거함이요 저도 범죄 치 못하는 것은 하나님께로서 났음이라”
하나님께로서 난자는? -연단받아 마음과 행실이 정결하게 되고 마음의 할례, 영적할례받고 그 속에 하나님의 생명의 역사가 나타나는 자들입니다. 그래서 범죄할 수가 없는 것입니다. 다시 말하면 범죄 할 기회가 주어져도 죄가 나타나지를 않습니다. 왜 그런가? 연단 받아 죄의 뿌리가 뽑혀져나갔고 우리가 범죄하도록 만드는 육신의 애정과 욕망이 십자가에 못박혔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분들을 성경은 하나님의 생명에 들어간 자들이라고 증언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