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우리가 받을 성령
성경: 사도행전1:1-5절
예수님께서 십자가위에서 죽임을 당하시고 사흘 만에 다시 살아나셨습니다.
부활하신 후 40일 동안 지상에서 활동을 하시었습니다. 십자가 밑에서 죽음이 두려워서 도망했던 사도들에게 나타나 보이셨습니다.
그리고 하나님 나라에 대한 일들을 말씀해 주셨습니다. 또한 사도들과 함께 식사하시면서 예루살렘을 떠나지 말 것을 당부하셨습니다.
그리고 사도들에게 임할 성령세례에 대하여 말씀하셨습니다.
1.성령의 보내심은 주님의 약속입니다.
예수님께서는 성령이 오시면 권능을 받고 유대와 사마리아와 땅 끝까지 이르러 증인(마르튀스, μάρτυς)이 되라고 명령하셨습니다.
성령의 보내주심은 우리 주님의 약속이십니다. 행1;4절 -“사도와 같이 모이사 저희에게 분부하여 가라사대 예루살렘을 떠나지 말고 내게 들은바 아버지의 약속하신 것을 기다리라” 여기서 핵심이 아버지의 약속하신 그것을 기다리는 것입니다‘기다리라’(페리메네인, περιμένειν) - 이 말씀의 뜻은 ‘주님의 약속이 주어질 때까지 막연하게 수동적으로 기다리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의 때를 간절히 소망하는 능동적인 기다림을 의미합니다. 그러면 무엇을 기다려야 합니까“하나님의 약속하신 것입니다. 그 것이 무엇인가? 바로 성령의 세레입니다.
2.성령의 충만을 받아야 합니다.
먼저 성령의 사역에 대하여 바르게 정돈을 해야합니다.
우리는 성령의 역할에 대하여 병고치고 능력행하고 예언하고 방언을 말하고...너무 단순하게 알고 있는 경향이 많습니다. 그러나 그렇지가 않습니다.
성령은 세 가지 사역을 수행하심니다. ➀성령의 내주하시는 사역이고 ➁성령으로 충만케 하시는 사역이며 ➂성령으로 세례를 베푸시는 사역이십니다.
충만이란?빈 공간을 전제로 합니다(사람의 육과 영에는 빈 공간이 없습니다) 마음에만 공간입니다. 성령 충만은?-마음에만 충만한 것입니다.
성령의 충만은? - 성령께서 우리마음에 성령의 감동을 주시고 교통하시고, 감화하시고, 기쁨을 주시는 역사가 나타날 때 우리 마음에 꽉 채워지게 되는 것을 말한다.
사랑하는 여러분! 우리 안에 성령이 충만하면?
지성(知性) :평소에 이해하기 힘들고 난해하던 하나님의 말씀들이 깨달아지고 밝히 알게 됩니다.
의지(意志) :결단하게 됩니다(나도 오늘부터 기도해야지, 전도해야지, 헌신해야지.... 결단하게 됩니다)
감정(感情) :감정은 느끼는 것입니다(감정은 오래 가지 못합니다)
3. 성령의 세례를 받아야 합니다.
행1:5절을 보면, “요한은 물로 세례를 베풀었으나 너희는 몇 날이 못되어 성령으로 세례를 받으리라”
우리는 이 말씀에서 예수님께서 사도들에게 약속하신 성령은 성령의 내주도 또 성령의 충만도 아니라는 사실을 바르게 분별을 해야 합니다.
성령의 세례는 광야 길을 다 달려가고 끝 날 때 성령께서 마음부분이 아니라 영의 지성소에 합일되는 것을 말합니다. 성령의 충만은 마음 부분에 충만한 것이고,
성령의 세례는 영의 지성소에 성령이 합일되는 경험을 말하는 것임을 분명하게 알아야 합니다(롬8:1-2-생명의 성령의 법이 나타나고, 벧후1:4-신의 성품에 참여하는 것임)
오늘날 많은 목회자들이 성령세례에 대하여 바른 이해를 갖지못하고 있습니다. 그저 방언 받고 예언하고 환상보고 은사 받으면 성령세례를 받았다고 말합니다.
그러나 그런 것이 아닙니다. 투시를 하고 병을 고치고 귀신을 쫓아내는 은사는 광야연단 과정 가운데서 얼마든지 나타날 수 있고 행할 수가 있습니다.
그러나 성령세례는? - 반드시 광야연단과정을 다 받아마치고 영 속에 하나님이 생명의 성령의 법이 나타날 때 체험되어지고 경험되어지는 하나님 생명의 능력의 역사인 것입니다. 이 일을 경험한 사도바울은 롬8:2절에서 “이는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생명의 성령의 법이 죄와 사망의 법에서 너를 해방하였음이라”고 말합니다
성령으로 세례를 받은 자에게는 특징이 나타납니다.
영과 육속에 뿌리박혀있는 마귀의 성질인 죄악성이 뿌리뽑혀나가고 그 자리에 하나님의 생명의 역사가 끊임없이 나타나고 경험 되어집니다. 이러한 분들이 바로 성령으로 세례를 받은 분들입니다. 그렇습니다. 예수님께서 - 성령으로 세례를 주십니다. 마귀의 성질인 죄성이 뿌리 뽑혀나가고, 하나님 뜻을 거스르게 만드는 육신의 성질인 정욕이 십자가에 못박혀짐과 동시에 신비한 하나님의 생명의 성령의 법이 영과 육 속에 감각적으로 나타나게 되는 것!.. 이것이 우리 믿는 자들이 받아야 할 성령세례인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