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주여! 속히 나를 도우소서
성경:시편70:1, 5절
우리가 삶을 살아가면서 마음은 급한데, 빨리 이루어지고 해결이 되었으면 하는 일들이 있기 마련입니다.
그런데 실제 삶! 현실은 그렇지 않습니다. 다윗이 극심한 곤란을 당해 하나님의 도우심을 요청하는 기도를 드립니다. 지체하지 마십시요 속히 나를 도와주십시오. 하나님이여 속히 나를 건지소서!... 다급함으로 드리는 기도입니다.
시편70편을 구분하면,
➀신속한 구원을 호소를 합니다(1절) ➁비방자들로부터 구원을 간구합니다(2-3절) ➂주를 찾는자들의 승리를 간구합니다(4절) ➃하나님의 도우심을 확신합니다(5절)
1.신속한 구원을 호소를 합니다(1절)
다윗은 대적들의 공격을 받아 매우 심각한 위기상황에 처해 있었습니다. 이러한 위기의 상황에서 다윗이 의지할 곳은 하나님 한 분밖에는 없었습니다. 그래서 다윗은 하나님께 신속한 구원을 간구합니다
. ❶하나님이여 나를 건지소서!.. ❷여호와여 나를 속히 도와주소서 ❸지체치 마소서.
그렇습니다. 오늘 우리는 다윗의 이 짧은 기도에서 한 가지 귀한 교훈을 깨닫게 됩니다. 하나님을 향한 성도의 기도에는 “간절함”이 있어야 한다라는 것입니다.
기도에는 간절함이 있어야 합니다. 급박함이 있어야 합니다. 간절한 기도는 짧은 것이 특징입니다.
그 짧은 기도 속에 모든 것이 다 녹아스며들어있습니다. 급박하기 때문에 그만큼 간결해야 합니다.
중언부언 시간만 끄는 기도가 아니라 짧고 간결하고 간절함이 배어있는 기도입니다.
2.기도의 응답이 지체되는 이유입니다.
우리가 하나님께 기도하는데도 왜! 기도의 응답이 없는 것인가? 왜 더딘 것인가?
기도의 응답이 지체되는 이유는? 하나님께서 무관심하시거나 도울 능력이 없어서가 아니라 아닙니다.
그 이유 중의 한 가지가 하나님의 시간표와 우리의 시간표가 다르기 때문입니다.
하나님은 지체하지 않으시지만 또한 서두르시지도 않으십니다.
하나님은 우리 기도에 응답하셔야 할, 가장 적당한 때를 잘 알고 계십니다. 언제 응답을 해 주셔야 할지..... 또 어떻게 응답을 해 주실 것인지.... 하나님은 다 알고 계십니다.
우리의 기도에 대한 응답은 우리를 향하신 하나님의 계획 가운데 다 포함되어 있는 줄로 믿으시기를 바랍니다. 다윗은 급박합니다. 절박한 기도를 드렸습니다. 그런데 하나님은 즉시 응답하지 않으셨습니다. 그러면 다윗이 결국 하나님의 도우심을 받지 못하고 죽었는가? 아닙니다. 하나님의 계획은 완전하십니다. 다윗은 형통했습니다. 승리했습니다. 인생을 성공적으로 살았습니다.
3.하나님의 도우심을 확신해야 합니다(5절)
다윗은 주를 찾는 기쁨을 아는 사람이었습니다. 어려서 양을 치던 그 시절부터 자신을 도와주시던 하나님의 은혜의 손길을 체험하면서 살아왔습니다. 또 기도할 때마다 응답해주시는 하나님의 신실하심을 늘 경험했습니다. 그러기에 그 어떤 극심한 환란이나 어려운 일을 만나도 낙심하지 않았습니다. 하나님을 의지했습니다
구원받은 성도들은 다윗처럼 주를 찾는 기쁨을 알아야합니다.
그러기위해서 두 가지를 잘해야 합니다.
➀하나님의 도우심을 확신해야 합니다. ➁그리고 응답받을 수 있는 믿음의 기도를 주께 드려야 합니다.
하나님은 우리의 믿음이 적극적으로 표현되기를 원하십니다.
전적으로 하나님을 믿고 하나님을 의지하고 내 크고 작은 모든 일들을 하나님께 맡기고 의뢰하는 우리의 믿음이 먼저 표현되기를 원하신다는 사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