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경: 엡5:15 -18절
사도 바울은 때의 중요성을 말합니다. 때를 아끼라,
아끼라라는 말은 절약하라는 말임과 동시에 돈을 주고 사라는 말이기도 합니다. 그러면 우리가 왜 무엇을 위해서 세월을 아껴야 합니까?
그것은 세 가지 이유 때문입니다.
1.빛 된 삶을 살기 위해서입니다(15절).
바울사도는 우리가 세월을 아껴야 할 첫 번째 이유를 지혜로운 삶 즉 빛 된 삶을 살아가기 위해서라고 말합니다.
우리가 세월을 아끼고 시간을 아껴 사용해야 할 이유는?
①하나님의 뜻을 따라 살기 위해서입니다. ②하나님께서 기뻐하시는 빛 된 삶을 살아가기 위해서입니다.
반면에 어리석은 자들은?
➀세월에 묻혀서 흘러가는 삶을 살아갑니다. ➁하루의 일락을 즐기는 것을 최고의 목표로 살아갑니다.
➂썩어질 육신의 정욕을 즐기는 것을 인생의 행복이라고 생각을 합니다 미련한 자가 되지 않기 위해서 세월을 아끼는 자가 되어야 합니다.
세월은? -중요한 시기. 기회를 의미합니다.
아끼라 -사다, 속량하다의 의미로, 이 말은 내게 주어진 모든 기회와 시간을 선용하여 주의 뜻을 이루기 위해 노력하라는 것입니다.
2. 때가 악하기 때문입니다(16절)
16절 -"세월을 아껴라 때가 악하니라"
골4:5-"외인을 향하여서는 지혜로 행하여 세월을 아끼라"
이 말씀의 뜻은? 우리가 살아가고 있는 이 시대가 어떤 시대인가를 바르게 분별하는 자만이 세월을 아끼는 자가 될 수 있다는 말입니다.
무릇 時世를 알지 못하는 자는 마땅히 행할 바를 알지 못합니다.
내가 살아가고 있는 이 시대가 어떤 시대인지, 올바른 시대인지, 한쪽으로 치우친 시대인지, 육적으로 타락한 시대인지..바르게 분별하는 눈을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빛과 어둠을 분별하고 선과 악을 구분 할 줄 아는 영적인 눈이 열려야 합니다.
지금 이 시대는 때가 악합니다. 곳곳에 불법과 죄악이 난무합니다. 온갖 부정과 불의가 판을 칩니다. 때가 악하기 때문에 자칫 잘못하면 헛된 일에 세월을 낭비하게 됩니다.
3.성령충만 받기 위해서입니다(18절)
행1:5절 -"요한은 물로 세례를 베풀었으나 너희는 몇 날이 못 되어 성령으로 세례를 받으리라 하셨느니라"
그렇습니다. 12사도의 성령세례, 즉 성령충만은 예수님 처음 믿을 때 받지 않았습니다. 광야길 3년의 공생애 때 병 고치고, 귀신 쫓아낼 때도 못 받았습니다.
예수님이 십자가에 죽으시고(오히려 이때는 다 도망했음), 부활하시고 40일 후에 승천하실 때 성령세례에 대한 말씀을 들었고 ,
그로부터 10일이 지나서 오순절 날 마가의 다락방에 모여 기도할 때 받았다는 사실입니다.
이러한 순서와 이치를 잘 모르면 성령이 내주할 때 성령 충만과 성령 세례를 함께 다 받았다고 용감하게 주장을 합니다.
사랑하는 여러분? - 성령 충만 이라는 것은 성령의 통치를 받는 것을 의미합니다.
또 성령께서 나를 완전히 장악하고 주장 하시는 것을 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