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맡기라! 여호와께!.
성경: 잠언16: 1 -3절
하나님은 전지하시고 전능하신 주권자이십니다.
우리 인간의 모든 크고 작은 행사를 다 주관하시고 정하십니다.
우리는 우리 인생의 모든 일들을 하나님께 맡기고 악에서 떠나 여호와를 경외하고 말씀에 순종해야 합니다. 그러면 우리가 하나님께 무엇을 맡겨야 하는가?
또 어떻게 어떤 방법으로 맡겨야 하는가?
1.믿음으로 맡겨야 합니다.
먼저 맡긴다는 것은 신뢰한다 라는 뜻입니다. 은행에 예금을 할 때, 아무런 의심 없이 은행에 거액을 맡깁니다. 은행을 신뢰하기 때문입니다.
우리가 교통수단을 이용할 때 그냥 올라타는 행위만이 아닙니다. 비행기나 버스나 기관차나 배에 승선하는 사람은 목숨을 걸고 타는 것입니다.
내 인생을 기장과 기사와 기장과 선장의 손에 맡기는 것입니다. 또 우리가 가장 많이 이용하는 지하철의 하루 전체 이용객이 500만명이 넘습니다.
불안하면 절대로 타지 않습니다 무엇입니까? 믿음입니다.
우리 인생의 승리의 비결은? -하나님께 내 인생의 운전대를 맡겨드리는 것입니다. 이것이 우리의 믿음입니다. 우
리는 우리 인생의 크고 작은 일 모두를 하나님께 맡기는 자가 되어야 합니다. 맡길 때 하나님이 역사하십니다. 맡겨드릴 때 하나님께서 앞서서 일하십니다.
2. 기도로 맡겨야 합니다.
신앙생활을 한마디로 정의한다면 여기에 가장 알맞은 단어가 기도 생활입니다. 구원 받은 성도의 기도는 삶으로 연결이 되어져야 합니다.
우리 기독교 신앙의 본질은 예수님을 믿고 늘 ~하나님과 교제하는데 있습니다. 교제는 기도에서 시작이 됩니다. 우리가 새벽에 하나님 앞에 나와서 기도로 간구하고 삶의 현장에 내려가서 그 기도한대로 빛된 삶을 살아가는 것! 이것이 바로 하나님과 교제하는 일입니다. E.M 바운즈는 이렇게 말합니다. “새벽기도 한 사람치고 잘못된 사람 없고, 세계적으로 위대한 일을 해낸 사람치고 새벽기도를 안 한 사람이 없었다.” 주님 말씀하십니다.마7:7절 -“구하라 주실것이요, 찾으라 찾을 것이라, 두드리라 그리하면 열릴 것이니라” 기도의 삼 단계입니다. 이것을 중국의 성자 윗치만,니는 좌(座), 행(行), 참(參)으로 표현을 했습니다. 기도할 때 역사가 일어납니다. 참회할 때 하나님을 만나게 됩니다. 간구할 때 하나님의 응답을 받고 능력을 힘있게 됩니다.
3, 모든 것을 맡겨야 합니다.
시편37: 5절-“네 길을 여호와께 맡기라 그를 의지하면 그가 이루시고” 시편 55:22절 -“네 짐을 여호와께 맡기라,
부분적으로 맡기는 것이 아니라, 전부를 다 맡기는 것입니다. 맡기는 것은 믿음입니다. 맡기는 것은 신뢰입니다.
전능하신 하나님! 내 삶의 주관자이신 하나님! 내 생명의 보호자이신 하나님께 우리 인생의 크고 작은 모든 문제들을 맡겨드려야 합니다.
우리 하나님은 내가 맡길 때 일하십니다.
우리 하나님은 내가 믿고 따를 때 도와주시고 인도해 주십니다.
우리 하나님은 내가 의지할 때 우리를 지켜주시고 보호해 주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