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4월 6일 주님의 기도(요17:1-5)

이 갑 표 0 177

                                                    제목:주님의 기도

                                            성경:17:1-5


 오늘 본문은 우리 주님의 생의 마지막 부분에 관한 기사 내용입니다.

17장은 예수님의 지상 사역 가운데 끝 부분인 중보기도 내용입니다공생애 3년의 사역을 최종적으로 끝마치고 마무리하는 시간에 이르렀습니다.

예수님께서는 이제 세상을 떠나시게 될 것이고 홀로 남겨질 제자들을 위해서 특별히 기도하십니다.


                                          1.하나님 영광을 위한 기도입니다.

 예수님의 중보적 기도는 하나님의 주권을 인정해 드리는데 있습니다

2아버지께서 아들에게 주신 모든 자에게 영생을 주게 하시려고 만민을 다스리는 권세를 아들에게 주셨음이로소이다” 

4아버지께서 내게 하라고 주신 일을 내가 이루어” 6저희는 아버지의 것이었는데 내게 주셨으며” 

예수님은 생의 마지막 시간에 하나님을 드러냈습니다. 하나님을 높여드렸습니다.

종교 개혁자들의 슬로건 가운데 한가지가 오직 하나님께 영광!(Soli Deo Gloria)이었습니다

사도바울은 여기에 대하여 롬11:36절에서 이렇게 말씀합니다

이는 만물이 주에게서 나오고 주로 말미암고 주에게로 돌아감이라 영광이 그에게 세세에 있으리로다 아멘!”우리도 하나님의 주권을 인정해드려야 합니다.

그리고 모든 영광을 하나님 한 분께만 올려드려야 합니다.


                                      2.예수님 사역 완성의 기도입니다.

 우리는 요17장을 대 제사장의 기도라고 합니다

하나님과 인간사이 중보자로 오신 예수그리스도께서 자신의 사역을 다 마치시고 마지막으로 하나님께 간구하시는 제사장적인 기도를 드리시기 때문입니다

예수님께서 기도를 통하여 자신의 삶을 돌아보면서 그 모든 일들을 하나님께 보고하는 사역 보고 형식의 기도이기 때문입니다

4아버지께서 내게 하라고 주신 일을 내가 이루어 아버지를 이 세상에서 영화롭게 하였사오니예수님은 이제 지상에서의 33년의 짧은 삶을 다 마치십니다.

하나님께서 하라고 하신 모든 일들을 잘 완수하셨습니다그리고 자신의 사역을 하나님께 영광으로 올려드리심으로 마무리하십니다.


                                      3.제자들의 성별을 위한 기도입니다.

 예수님은 이제 얼마 있지 않으면 세상을 떠나시게 됩니다.

세상을 떠나신다는 것은?-고난과 십자가의 죽으심과 부활과 승천과 사랑하시는 제자들과의 이별을 뜻합니다

그러기에 이제 세상에 남겨질 제자들에게 특별한 관심과 사랑을 나타내셨습니다. 그것은 제자들의 성별(聖別)을 위한 일이십니다

17저희를 진리로 거룩하게 하옵소서 아버지의 말씀은 진리니이다예수님이 떠나신 이후에도 여전히 악한 세상에 남아서 복음을 전파해야 하는 자들이 

바로 제자들이었습니다.  18아버지께서 나를 세상에 보내신 것 같이 나도 저희를 세상에 보내었고“ 

제자들은 세속에 물들지 아니하고 세상의 가치관, 풍속, ()과 동떨어진 삶을 살아가야 할 사람들입니다.

세상에서 활동해야 할 제자들이 여러모로 약하고 부족함을 잘 아시기 때문에 세상에 남겨질 제자들을 위해서 중보기도를 하신 것입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