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하나님의 창조
성경: 창1:1 -2절
창세기의 창조는 하나님께서 하늘과 땅과 그 가운데 만유를 지으신 창조사역에 대한 말씀입니다.
특히 창조는 히브리어로 “바라”(בדא)인데 이는 아무것도 없는 가운데서 천지를 지으신 사실을 가르킵니다.
본문 창1:1절을 음역하면,
하샤마임 에트(하늘을), 엘로힘(하나님), 바라(창조), 베레쉬트(태초에), 하아레츠 웨에트(그리고 땅을)입니다.
즉 “태초에 하나님이 천지를 창조하시니라”입니다.
영어로는 ‘In the beginning God created the heaven and the earth’입니다.
1. 창조의 시기입니다.
하나님께서 천지를 창조하신 때를 태초(太初, 베레쉬트)라고 합니다..
이 태초에 대하여 인간의 지혜는 아무것도아는 것이 없습니다. 천문학자? - 모릅니다. 과학자들? - 추측을 할 뿐이지 실상은 모릅니다.
우주의 나이가 138억년이라느니.... 우주가 태초의 대폭발로 시작되었다는 빅뱅이론, 아인슈타인의 상대성이론의 중력이론, 뉴턴의 만유인력의 법칙등... 이 모든 주장들은 단지 이론에 불과한 것들입니다.
추측일 뿐입니다.
하나님의 창조과정을 본 적도 없고 그 현장에 있지도 않았고 알지도 못하는 자들이 직경 30cm도 안 되는 인간의 두뇌로 감히 하나님을 매도하고 있습니다. 인간의 추측은 그저 추측일 뿐이지 그것이 확실한 증거가 될 수가 없습니다. 우리는 여기서 “태초”라는 단어를 주의 깊게 살펴봐야 합니다.
성경에는 “태초”라는 단어가 세군데 나옵니다.
➊창1:1절“태초에 하나님이...(하나님의 선재성)
➋요1:1절“태초에 말씀이 계시니라”....(예수님의 선재성)
➌요일1:1절“태초부터 있는 생명의 말씀”...(복음은 태초부터 있었다) 그렇습니다.
창1:1절을 보면 하나님께서 태초에 아무것도 없는 상태에서 즉 無에서 有를 창조하신 것을 우리는 확실하게 알게 됩니다.
그 하나님이 태초에 하늘과 땅의 기초(욥38:4)를 놓으시고 도량(욥38“:5)을 정하시고 주초(욥38:8)를 세우셨습니다. 또 한 가지 중요한 사실은? 삼위일체 하나님께서 함께 하셨다는 것입니다.
2.창조의 주권자 하나님
하나님(엘로힘, אלחימ)강하다, 전능 하다‘ 라는 의미의 “알라”(אלח)로 ‘하나님’ ‘통치자’ ‘신’ ‘영물’등을 뜻합니다. 무슬렘들이 기도할 때 ‘알라무’ 알라무‘라고 하는데 알라 -하나님, ‘무’ -아버지라는 뜻입니다.
하나님은 우주와 그 가운데 만유를 지으신 천지의 대 주재이십니다.
주재(主在)란?-“주권자”(主權者)라는 뜻입니다.
주권자란? -절대적인 통치자를 가리킵니다. 2인자가 아닙니다. 통치자입니다.
하나님은 만물을 창조하신 분이시므로 모든 만물을 통치하시는 절대적인 지배자이신 줄로 믿으시기를 바랍니다. 하나님은 완전무결한 지혜와 능력으로 모든 천지만물들을 다 다스리십니다.
하나님의 이러한 역사하심을 “섭리”(燮理)라고 합니다.
3. 창조의 목적입니다.
사43:7절 -“내 이름으로 불려지는 모든 자 곧 내가 내 영광을 위하여 창조한 자를 오게 하라 그를 내가 지었고 그를 내가 만들었느니라 ”
사43:21절 -“이 백성은 내가 나를 위하여 지었나니 나를 찬송하게 하려 함이니라”
인간은 모두 다 하나님의 형상으로 창조가 되었습니다.
창1:26절 -“하나님이 이르시되 우리의 형상을 따라 우리의 모양대로 우리가 사람을 만들고”
27절 -“하나님이 자기 형상 곧 하나님의 형상대로 사람을 창조하시되 남자와 여자를 창조하시고” 그렇습니다.
하나님이 천지만물을 창조하신 목적은? 그것들(피조물들)로부터 찬송과 경배를 받으시기 위해서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