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어린아이는 보배!
성경:마19:13-15절
5월 달에는 교회의 여러 가지 절기 및 행사와 기념주일이 있습니다.
5월5일은어린이주일, 5월12일 다음주일은어버이주일, 5월19일오순절 날 성령께서 강림하신 성령강림절 주일입니다. 먼저 오늘 5월 5일은 어린이 주일입니다.
어린이날 제정 목적?어린이의 인격을 소중히 여기고, 어린이의 행복을 도모하기 위해 제정되었습니다. 즉 미래 사회의 주역인 어린이들이 티 없이 맑고 바르며, 슬기롭고 씩씩하게 자라날 수 있도록 어린이 사랑 정신을 함양하고, 어린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주고자 제정한 기념일로, 매년 5월 5일이며, 법정 공휴일입니다.
1.어린아이에는 두 부류가 있습니다.
즉 육적인 어린아이와 영적인 어린아이입니다.
먼저 육적인 어린아이입니다. 이는 육신의 몸을 입고 태어난 자연인으로서의 어린아이를 말합니다.
어린아이의 특징을 살펴보면
➀어린아이는 혼자서는 아무 일도 할 수가 없습니다. 반드시 부모님의 도움이 필요합니다.
➁또 어린아이는 옳고 그름을 분별할 수 있는 인지 능력이 없습니다.
➂어린아이들은 천진난만하고 순진하고 마음속의 생각을 있는 그대로 표현합니다.
이와 같이 우리 믿음의 사람들에게도 영적으로 어린아이들이 있습니다.
오늘 교회 안에 영적으로 어린아이들이 의외로 많이 있습니다.
그러면 왜 어린아이라고 하는가?
그것은 하나님 말씀을 듣고 지키고 순종하는 일에 있어서 하나님 중심이 아니라 자기중심의 삶을 살아가기 때문에 어린아이라고 말하는 것입니다(히5:12-14).
2.어린아이의 장래는 교육에 달려있습니다.
교육은 어느 시대를 막론하고 매우 중요한 일입니다.
물론 교육은 사람이 태어나서 죽을 때까지 평생토록 반복해서 학습하고 실천해야될 인생의 가장 중요한 일입니다. 교육에는 시기가 있습니다. 때가 있습니다. 교육은 어릴때 교육이 가장 큰 효과를 가져다줍니다.
그러면 어떤 교육이 가장 우선되어야 하는가?
영어학원에서 영어단어 외우는 교육? 아닙니다. 수학공식 암기하는교육? 아닙니다.
가장 먼저 가르치고 배우고 익혀할 교육은 인성교육 즉 효(孝) 교육입니다.
성경적인 신앙교육은? 신6:4-9절에서 찾아야 합니다.
“이스라엘아 들으라 우리 하나님 여호와는 오직 유일한 여호와이시니, 너는 마음(네바브, 헬)카르디아)을 다하고 뜻(디아노니아(삼령)을 다하고 힘(메모드)을 다하여 네 하나님 여호와를 사랑하라”
3.어린아이는 성장(成長)해야 합니다.
요즘 아이들은 자기밖에는 모릅니다. 버스나 지하철을 타도 어린학생들이 어른, 노인분들이 서 계신데도 못 본척하 고 앉아있습니다. 어떤 학생들은 아예 잠자는 체하며 눈을 감아버립니다.
왜 그런가?
신체적으로는 성장을 했지만 정신적으로, 또 심리적으로, 정서적으로 고르게 성장을 하지 못했기 때문입니다.
이와같이 영적어린아이도 성장을 해야 합니다. 즉 연단입니다.
육적인 어린아이는 영양분을 섭취하고 운동을 함으로 성장을 합니다. 마찬가지로 영적인 어린아이도 하나님 말씀의 액기스를 섭취해야 합니다. 그리고 그 말씀을 따라 살아가는 삶을 통하여 성장을 해야 합니다.
믿은지 10년 20년 된 사람이 아직도 영적으로 어린아이의 단계에 머물러 있다면 이는 영적으로 매우 중병에 걸려 있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