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류역사를 운영해나가시는 하나님의 섭리, 관심사를 우리는 살펴야 합니다.
창1장 ~11장까지 -하나님이 직접 인류전체를 상대하셨습니다.
창12장~50장까지 - 하나님과 사람사이에 중보자를 세우셔서 인류를 상대하셨습니다
아브라함, 이삭, 야곱, 요셉 … 아브라함을 선택한 목적을 알아야 합니다.
창17: 7절언약을 맺으시기 위하여 아브라함을 선택하셨습니다.
↳“내가 내 언약을 나와 너 및 네 대대 후손 사이에 세워서 영원한 언약을 삼 고 너와 네 후손의 하나님이 되리라”
창18:17-18절아브라함이 복의 근원되게 해 주실려고 선택하셨습니다.
↳“여호와께서 이르시되 내가 하려는 것을 아브라함에게 숨기겠느냐?
아브라함은 강대한 나라가 되고 천하 만민은 그로 말미암아 복을 받게 될 것이 아니냐?
왜! Abr이 복의 근원인가? 예수님이 아브라함의 후손으로 오셨기 때문입니다.
창12:2-3절“내가 너로 큰 민족을 이루고 네게 복을 주어 네 이름을 창대하게 하리니 너는 복이 될지라 너를 축복하는 자에게는 내가 복을 내리고 너를 저주하는 자에게는 내가 저주하리니 땅의 모든 족속이 너로 말미암아 복을 얻을 것이라 하신지라” 예수그리스도를 통하여 받는 복!
하나님께서 아브라함을 택하신 목적을 창18:9절에서 찾아볼 수 있습니다.
창18: 9절 - 빛이 되게 하실려고....(인류전체가 … )
↳ “내가 그로 그 자식과 권속에게 명하여 여호와의 도를 지켜 공의와 정의를 행하게 하려고 그를 택하였나니 이는 나 여호와가 아브라함에게 대하여 말한 일을 이루려 함이니라
사랑하는 여러분!
하나님께서 사람을 상대하시는 단계를 알아야합니다(하나님의 관심의 우선순위)
하나님
(長子) IS민족 - 출4:22절-하나님의 장자 민족, 출19:5-6절-IS나라, 제사장 나라
이방인 (次子)
θ께서 IS을 長子로 세우시고, IS에게 율법을 주셨습니다.
지키면 세상의 빛과 소금이 될 것이다(안 들으면 징계) 그런데 이스라엘이 하나님의 말씀을 지키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세례요한 외침 - “회개하라”고 외친 것입니다.
세례요한의 관점은 -IS만 바로서면 온 인류가 빛과 소금이 될 수가 있다라고 보았던 것입니다.
그래서 요단강 사역 제일성이 “회개하라”라고 외친 줄로 믿으시기를 바랍니다.
예수님도 사역도 역시 -“회개하라 천국이 가까왔느니라”
IS전체 공동체
예수님(하나님)-12제자들.. 이들이 바뀌면 인류전체가 바뀐다라고생각을 하셨습니다.
그래서 하나님은 예수 그리스도를 이스라엘 땅에 보내셨습니다. 그리고 아브라함, 이삭, 야곱, 요셉(유다)를 통해서 인류역사를 이끌어 오셨습니다. 그들이 세상의 빛이 되기를 원하셨습니다.
예수님당시에는 12제자를 선택하셔서 그들로 하여금 세상의 빛과 소금이 되도록 하셨습니다. 그들을 통해서 하나님나라의 새로운 공동체를 이루시고자 하신줄로 믿으시기를 주님의 이름으로 부탁을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