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福)이 무엇인가?
세상의 복(福): 수(壽), 부(富), 강(康 ), 덕(德), 종(終),
성경의 복(福): 하나님께서 거져 주신 은혜, 도우심, 기적, 병고침, 문제해 결, 능력...
가장 큰 복은 예수 그리스도를 믿음으로 죄 문제 해결받고 천국들어가는 것!
하나님의 복이 사람에게 임하는데 하나님의 복이 정과욕심을 통해서 들어온다. 사람들의 모든 환경(물질,직장,..)-이 모두가 내속에 있는 애정과 욕망이 만족스러울때 복이라고 생각한다.
반대로 내 정과 욕심이 불만족스러울때는 불행이 된다.
내 속에 있는 육신의 성질인 정과 욕심- 정욕이 만족스러워야 복받았다고 느낀다. 즉 육적 복이다.
그러나 우리 믿는 자들에게 있어서 하나님의 복은 영적 복이다
성령이 임하면 우리 심령이 성장한다. 믿음이 강화된다. 영혼이 잘된다. 범사가 잘되고 강건케 된다.
그러므로 첫째는 심령-먼저 하나님의 나라와 의를 구하는 삶을 살아가기를 힘써야 한다.
둘째는 정욕-이걸 건드리면 에배 안드림, 앉아있어도 불평,원망하는마음만 가득함. 첫째와 둘째는 불가분의 관계다, 먼저 기도하기를 힘쓰라→영혼이 잘된다. 그러면 하나님께서 두 번째것을 풀어주신다.
첫 번째가 안되면 두 번째가 안풀어진다. 하나님의 원하시는 것은→먼저 내 영혼이 잘되기를 원하신다는 사실이다.
결론적→하나님이 주신 모든 것, 은사까지도 다 복인데 그 복이 우리 육과 영으로 임한다는 사실이다.
영혼이 잘되게..... 정과 욕심의 환경속에서 역사하신다(신 광야축복), 연단과정이다.
하나님의 입장에서는 먼저 우리 육신의 애정과 욕망을 먼저 건드리신다.
발등의 불 →하나님을 의지하게 만드심,
우리의 기도가 다 이루면 →살아계신 하나님의 은혜를 체험하면,
우리의 믿음이 성장하게 된다. 우리의 심령이 성장하게 된다.(하나님의 관점이다)
우리 →정과 욕심이 만족 되어야 복 받은줄로 착각한다.
하나님→우리의 정과 욕심을 건드려서 우리의 심령이 잘되게 하신다.
중요한 것은?
우리 인간은 내 욱신이 평안하고 잘되고 만족하기를 원하는 반면에.
우리 하나님은 우리의 영혼에 더 관심을 갖고 계시다는 사실이다. 이 점을 명심하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