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월 14일. 앞으로 나아가라(12:1-4)

최고관리자 0 630

                                 제목: 앞으로 나아가라

                                                   성경: 창세기12:1 -4

  아브라함의 구원여정은 터를 잡고 살아왔던 정든 곳을 떠남으로 시작이 됩니다

하나님의 명령을 따라 한 번도 가보지도, 알지도 못하고 보이지도 않는 미지의 땅을 향해 소망을 가지고 나아가는 순례자의 모습을 보여줍니다. 그렇습니다. 아브라함의 순례의 모습은 우리 구원받은 성도들의 신앙의 여정이기도 합니다.


                                                      1.믿음으로 가는 길입니다(1)

본문 1절에 보면 여호와께서 아브람에게 이르시되 너는 너의 본토 친척 아비 집을 떠나 내가 네게 지시할 땅으로 가라

 아브라함에게 너는 너의 본토 친척, 조상 대대로 정들이고 살던 그것을 과감하게 버리고 떠날 것을 명령하셨습니다. 

그런데 이상한 것은? 아브라함이 어디로 가야 합니까?

앞으로 어떻게 해야합니까?라고 단 한마디도 묻지 않았다는 사실입니다무조건 예하고 순종했습니다. 그러면 무엇이 아브라함이 하나님의 명령에 일언반구도 하지 않고 무조건 순종했는가? 순종의 원인이 무엇인가? 그것은 하나님에 대한 아브라함의 믿음이었습니다.


                                                            2.말씀을 따라 가는 길입니다(4)

    네가 내 말을 믿고 순종하면 내가 너에게 이러이러한 복을 주겠다 라는 하나님의 약속입니다. 

말씀에 신뢰가 가고 믿어지면 그 말씀을 따라 가게 됩니다. 말씀을 순종하는 삶으로 연결이 됩니다.

이에 대하여 히브리서 기자는 11:8에 이렇게말합니다 믿음으로 아브라함은 부르심을 받았을 때에 순종하여 장래 기업으로 받을 땅에 나갈 새 갈 바를 알지 못하고 나갔으며

                                                            3.목적지는 가나안 땅입니다(5)

  “너는 너의 본토 친척 아비 집을 떠나 내가 네게 지시할 땅으로 가라는 하나님의 명령에 순종하여 떠나간 아브람의 최종 목적지는 가나안 땅이었습니다 

가나안 땅은 믿음으로 가는 곳입니다. 가나안 땅은 순종함으로 가는 곳입니다. 가나안 땅은 하나님 말씀 따라 가는 곳입니다.

아브람이 가나안 땅에 정착하기까지의 과정을 간과해서는 안 됩니다. 수많은 난관이 있었고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세겜 땅(모레네) -벧엘 -아이 -네겝(IS 남부의 사막지대) -....네게브는 이스라엘의 남부의 사막지대입니다. 하나님의 부름을 받고 아브라함 일족이 도착한 곳은 사람이 살기 힘든 사막 한가운데였습니다. 연단입니다.  가나안 땅! 하나님 나라 천국은 연단을 받으면서 가는 곳입니다.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로 보내기
  • 네이버밴드로 보내기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