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8월 25일 새 출발의 시작(스6:19-22)

최고관리자 0 346

                               제목: 새 출발의 시작

                                  성경: 에스라6:19-22

 

   우리는 가끔 다시 새롭게 출발 한다 라는 말을 듣게 됩니다.

새 출발(出發)의 사전적 의미는? -“어떤 일을 새롭게 다시 시작함. 또는 그 시작이라고 되어있습니다

이전에 하던 일을 다 끊고 새롭게 시작하는 것이 새 출발입니다. 새 출발은 희망입니다. 새 출발은 기쁨이며 비젼이며 각오입니다

이스라엘백성들이 바벨론 70년 포로생활에서 해방되어 고토로 돌아왔습니다, 예루살렘 성을 재건했습니다.

이는 전적으로 하나님의 은혜였습니다.

                                                          1.몸과 마음을 정결케 해야 합니다(19)

 영적생활의 새 출발은 곧 영적회복을 의미합니다.

영적회복은? 하나님과 나 사이에 바른 관계를 맺는 것입니다.

영적생활의 새 출발은?-마음가짐을 새롭게 하는 데서부터 시작을합니다

새롭게 하려는 각오와 결단이 필요합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우리 몸을 새롭게, 정결하게 하는 것입니다. 우리 주님의 십자가 보혈을 의지하여 세상 육적인 삶 가운데 젖어 살아가는 우리 몸과 마음과 행실을 정결하게, 깨끗하게 하기를 힘써야 합니다. 더러운 죄를 다 씻어내고 신령과 진정으로 하나님 앞에 나아가기를 힘써야합니다.

                                                                    2.새 출발을 한 사람들입니다(20-21)

 오늘 본문에 보면 영적으로 새롭게 출발을 한 사람들이 두 부류입니다.

20절의 -‘사로잡혔던 자의 자손입니다. 바벨론의 느부갓네살이 유다를 세 번 침공을 했습니다. 1차 침공: B.C605- 이때 다니엘과 세 친구가 포로로 끌려갔습니다. 2차 침공 :B.C 597- 에스겔과 모르드개가 끌려갔습니다. 3차 침공 :B.C 586-이 때 나라가 망했습니다.

이때 끌려갔다가 돌아온 자들이 새 출발을 했는데 이들을 오늘 본문에서 사로잡혔던 자의 자손들입니다. 두 번째 새 출발에 동참한 자들은 더러움에 빠져 살아가던 자들입니다. 새 출발에는 항상 뉘우침과 돌이킴과 회개가 뒤따릅니다. 신앙생활이나 영적각성이나 돌이킴에 있어서 회개는 선택이 아니라 필수입니다.

                                                         3. 새 출발의 결과입니다(22)

  22절 상반절을 보면 즐거우므로 칠일 동안 무교절을 지켰으니 이는 여호와께서 저희로 즐겁게 하시고새로운 출발, 새로운 삶의 결과는 우리 마음에 즐거움이 찾아옵니다. 하나님께서 회개하고 돌아오는 자들을 즐겁게 해 주시는 이유가 무엇입니까

 그 답이 16:3에 있습니다.  -땅에 있는 성도들은 존귀한 자들이니 나의 모든 즐거움이 그들에게 있도다” 

이스라엘백성들은 그동안의 자신들의 잘못을 깨닫고 돌이켰습니다. 하나님 앞으로 돌아왔습니다. 육적으로 바뀌어 지고 영적으로 새롭게 되어졌습니다. 하나님이 명령하신 절기인 유월절과 무교절을 지키면서 즐거워했습니다. 이 뿐만이 아닙니다.

하나님께서 앗수르 왕의 마음을 움직여 이스라엘을 돕도록 하셨습니다. 이스라엘의 하나님이신 하나님의 전 역사하는 손을 힘 있게 하도록 하셨습니다. 언제 이러한 일이 일어났습니까? 잘못을 뉘우치고 하나님 앞으로 돌아올 때입니다.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로 보내기
  • 네이버밴드로 보내기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