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하나님 계획
성경:사7:13-14절
오늘 본문의 예수 그리스도의 나심을 예언하는 이사야의 예언 속에 우리들에게 낯익은 단어가 나옵니다. 무슨 말입니까? "임마누엘"이라는 말입니다.
임 -함께, 마누 -우리와, 엘 -하나님. 직역하면 "하나님이 우리와 함께 하신다"라는 뜻입니다. 이 계절에 오시는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이십니다.
이 이름의 작명자는 하나님 이십니다. 전달자는 가브리엘 천사장입니다. 그런데 이보다 먼저 예수님이 나시기 전, 약700년여년 전에 임마누엘이라는 이름을 예언하신 분이 있습니다. 전능하신 하나님이 세우신 예언자입니다. 누굽니까? 이사야 선지자입니다.
1.하나님 계획(뜻)을 구해야 합니다(10-11).
하나님께서 아하스에게 "너는 네 하나님 여호와에게 한 징조를 구하라'명령하십니다. 그런데 아하스는 하나님의 명령을 거절했습니다.
좋게 말하면 거절이고 나쁘게 말하면 불순종입니다. 거절과 불순종의 결과는 똑같습니다. 둘 다 모두가 다 큰 죄(罪입)니다.
하나님께서 아하스에게 징조를 구하라고 말씀하신 것은 하나님과 아하스는 언약 관계에 있음을 보여주는 것입니다.(Abr과 맺은 언약, 시내산 피 언약) 징조는 예언의 성취를 보장해 주는 증거입니다. 하나님은 먼저 말씀을 하시고 그 말씀이 반드시 이루어질 것임을 확신시켜 주시기 위해서 징조와 표적을 보여주십니다.
2.하나님 계획은 임마누엘입니다(13-14절).
하나님의 계획(징조)의 구체적인 내용은? -"처녀가 잉태하여 아들을 낳을 것이며 그 이름을 임마누엘이라 하리라 말합니다.
그렇습니다. 하나님께서는 한 아이의 잉태를 통해서 예언 성취의 징조를 보여 주셨습니다. 임마누엘 "하나님이 우리와 함께 하신다"는 뜻입니다.
이는 역사 속에서 유다백성들이 당한 위기 가운데서 하나님께서 그들을 도와주시고 보호해 주시고 함께해 주셔서 구원해 주시겠다는 약속입니다.
지금부터 2700년여 전에 이사야를 통해서 예수님을 보내실 것을 처음 예언하셨습니다. 우리는 지금 대강절 절기의 마지막 주간을 맞이했습니다.
금번 주간에 우리 주님이 세상에 내려오시는 것은 하나님 말씀의 실현이십니다. 또 이사야선지자의 예언의 성취이십니다.
3.하나님 예언의 성취입니다(15-16절)
역사의 주관자는 하나님이십니다. 인류 역사 뿐만이 아니라 인간 개개인의 역사의 주관자도 오직 하나님이십니다.
인간의 흥망성쇠도 하나님의 손에 달려 있습니다. 인간의 생사 길흉화복도 전능하신 하나님께서 주관하십니다.
그 하나님께서 이 계절에 세상의 구주가 되시는 예수그리스도를 이 땅에 내려보내주십니다.
사랑하는 여러분! 세상의 모든 종교는 인간이 신으로 섬기는 형상 앞으로 나아갑니다. 그러나 우리 기독교는 반대입니다. 하나님이 인간에게 다가오시는 것입니다.
주님의 오심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우리는 이 계절에 세상에 내려오시는 주님을 맞을 준비를 해야 합니다.
그와 동시에 다시 세상에 재림하실 예수 그리스도를 기다려야 합니다. 그리고 영원한 천국에 들어가서 주님과 함께 할 신앙의 준비를 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