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내가 너와 만나리라
성경: 출25:21-22절
우리는 오늘 2025년도 신년 첫 주일 아침 예배를 드리고 있습니다.
다른말로 하면 25년도 신년 첫주일 아침 이 시간에 하나님 앞에 섰습니다. 존귀(尊貴)하시고 엄위(嚴威)하신 하나님을 뵈옵는 시간입니다.
그 거룩하신 하나님을 뵈옵는 자리가 어디입니까? 법괘, 증거궤이고 그 속죄소의 윗부분이 속죄소, 즉 하나님께서 친히 죄정하시어서 우리를 만나주기고 우리들에게 은혜를 베푸시는 곳 시은좌(施恩坐)입니다 이 하나님의 증거궤가 바로 우리 은혜교회의 2025년도 표어입니다.
”거기서 내가 너와 만나고“..어디입니까? -속죄소입니다. 몇달 전, 강단에서 기도가운데 성령님께서 출25:22절 말씀을 영감(inspiration)을받았습니다.
1.말씀가운데 하나님을 만나야 합니다.
우리는 올 한 해 동안 말씀을 통하여 하나님을 만나야 합니다.
말씀가운데 하나님을 뵈옵고, 만나고, 말씀가운데 하나님과 동행하여야 합니다. 그러면 어디에서 하나님을 만나야 합니까?하나님의 언약궤, 속죄소가 있는 곳, 어디입니까? -바로 하나님 성전입니다. 하나님의 성전에 나와서 말씀을 들으며, 읽으며, 말씀을 상고(相顧)하는 가운데 성령의 감동과 도우심을 통하여 하나님을 만나는 한 해가 되어야 합니다. 그러면 어디에서 하나님을 만나야 합니까? 하나님의 언약궤, 속죄소가 있는 곳, 어디입니까? -바로 하나님 성전입니다. 하나님의 성전에 나와서 말씀을 들으며, 읽으며, 말씀을 상고(相顧)하는 가운데 성령의 감동과 도우심을 통하여 하나님을 만나야 하니다.
2.기도가운데 하나님을 만나야 합니다.
기도의 올바른 정의는 구원받은 성도들이 믿음으로 예수그리스도의 이름으로 하나님께 아뢰는 성도의 모든 행위입니다.
기도하는 시간은? - 하나님의 음성을 들을 수 있는 시간임과 동시에 전능하신 하나님과 일대 일로 만나는 귀중하고 소중한 영적 타임(Time)입니다.
'칼빈'은 '기도'에 대해 이렇게 교훈했습니다. '기도는 실로 신앙의 호흡과 같은 것으로서 거룩한 신앙에 대한 바른 지식이 내 몸에서 살아 움직이는 징표가 되어야 한다’
기도는 구원받은 성도들의 영적 호흡과도 같습니다. 구원받은 성도의 기도는 하나님의 능력을 체험하는 비결입니다. 하나님의 은혜를 공급받는 통로입니다.
인생의 크고 작은 문제들을 해결받는 열쇠입니다. 하나님의 권능을 인정하고 도우심을 바라는 신앙고백입니다.성도의 기도는 마치 수도밸브를 열어서 수도 파이프 안에 꽉차 있는 물이 터져 나오도록 하는 행위인 것입니다.
3.찬송가운데 하나님을 만나야 합니다.
구원받은 성도들의 신앙생활을 넓은 의미로 말하면 믿음, 소망, 사랑입니다.
디테일(detail)하게 세부적으로 들어가면 말씀, 기도, 찬송하는 삶입니다. 구원 받은 성도의 찬송은 또 하나의 기도입니다.
그러기에 흔히들 말하기를 찬송을 곡조 붙은 기도라고 말들합니다. 성도의 찬송은 내가 하나님으로부터 받은바 은혜를 깨닫고 감사하는 마음에서 울려나오는 아름다운 선율입니다. 구원 받은 성도의 찬송은 내 영혼의 곡조 붙은 기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