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하나님 만나야 합니다
성경: 요일2:1 -6절
자고로 우리는 사람을 잘 만나야 합니다.
공자를 만나면 인,의,예,지,신 5가지 덕목을 배우게 됩니다.
석가를 만나면 속세를 떠나 깨달음을 얻기 위하여 고행 극기를 하게 되고,
소크라테스를 만나면 인생은 무엇인가? 어디서 왔다 어디로 가는가? 철학적인 논제들을 가지고 씨름하게 됩니다. 우리는 누구를 만나야 합니까?
우리 인생에, 내 삶의 날들 속에서 내가 꼭 만나야 할 분은 하나님이십니다. 하나님을 만나면 하나님의 자녀가 됩니다. 하나님과의 만남은 예배입니다.
1.예수님을 통하여 하나님을 만납니다(1절)
우리가 하나님을 만나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➊예수그리스도를 통해서 하나님을 알게 되고 만나게 됩니다. ➋예배를 통해서 하나님을 만날 수 있습니다. ➌기도하는 가운데, ➍찬송 부르는 가운데 우리의 중보자 되시는 예수그리스도를 통하여 하나님 앞에 나아갈 수 있고 또 만날 수가 있습니다. 예배를 통하여 제일 먼저 얻는 것은 죄의 용서입니다. 주님의 평안입니다. 그러기에 우리 교회는 예배 때마다 죄 사함의 선포를 합니다. 우리의 모든 죄가 예수그리스도의 이름으로 용서받았음을 선포하는 것입니다. 그렇습니다.
우리는 그 예수님을 통하여 하나님 앞에 나아가게 되고, 만나게 됩니다.
2.말씀을 통하여 하나님을 만납니다(2절)
우리는 하나님을 만난다라는 말을 너무 쉽게, 너무 자연스럽게 사용을 합니다. 그러나 인류역사 이래로 하나님을 만난 사람은 모세 외에는 아무도 없습니다. 성경의 역사를 보면, 하나님께서 어떻게 나타나셨는가를 알게 됩니다. 창18장에서 인간의 모습을 입은 한 천사로 나타나신 적이 있지만, 거의 모든 경우에는 하나님은 말씀으로 나타나시고 말씀으로 역사하시고 말씀으로 명령하셨습니다. 창12장 –아브라함에게 나타나실 때에 말씀으로 나타나셨습니다. 모세에게 나타나실 때에도 말씀으로 나타나셨습니다.성경에 보면 “여호와께서 이르시되” ---- “여호와께서 가라사대” ---
“여호와의 말씀이 임하여” ---- 여호와의 임재를 나타내는 말씀들입니다.
선지자들에게 명령 하실 때에도 말씀으로 하셨습니다.
3.하나님을 만나면 온전케 됩니다(5절)
예배는 예수님과 말씀을 통하여 하나님을 만나고 하나님의 능력을 덧입는 시간입니다.
예배 후에는 하나님을 만난 기쁨으로 삶의 능력이 더 해집니다. 상처받은 마음이 위로받게 되고, 또 병든 몸이 치유되기도 합니다.
하나님을 찬송하고 기도하고 말씀을 듣는 예배의 시간은 한마디로 회복의 시간입니다. 하나님만난 사람은 얼굴에서 빛이나게 되어있습니다(출34:29)
시내산에서 40일 동안 하나님을 만난 모세의 얼굴에서 광채가 났습니다. 그렇습니다. 하나님 만난 사람은 그 얼굴에서 빛이 나타납니다.
초대예루살렘교회 스데반집사는 돌에 맞아 죽어가면서 그 얼굴이 빛났습니다.
돌에 맞아 죽어가면서도 스데반의 얼굴에는 영광의 광채가 있었습니다